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전시회/패션위크 > 해외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르돔, 18 S/S 베이징 마케팅 기획쇼룸 성료
현지 쇼룸 TUDOO와 함께 진행, 다수 수출오더 계약을 체결
등록날짜 [ 2018년05월17일 10시10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최병오/이하 의산협)에서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K-Fashion 쇼룸 르돔(LEDOME)이 지난 5월 10일(목)부터 12일(토)까지 3일간 중국 베이징에서 현지 쇼룸 TUDOO와 함께 2018년 F/W 컬렉션 제품의 마케팅 기획쇼룸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르돔의 2018 F/W 베이징 마케팅 기획쇼룸 행사는 지난 2017년 5월 첫 개최를 시작으로 세 번째 맞는 공동 마케팅 행사로서, 베이징을 비롯한 중국 각지 바이어 및 미디어에 한국의 우수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르돔은 이번 마케팅 행사를 통해 다수 수출오더 계약을 체결하고 프레스미팅을 진행함으로써 현지 시장에서 국내 고부가 디자이너 패션제품의 저력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이번 행사에는 Abraham K Hangul(권한글), CAHIERS(김아영), CODENAME: LOOLAPALOOZA(김명림), COINONIA(김기호), J WOO  Designed By Jaewoo Kim(김재우), Maison de Ines(김인혜), VIENIQUE(이윤정) 등 총 7개 브랜드가 공동마케팅에 참여했다.

이번 기획쇼룸에서는 꾸준히 성과를 얻었던 브랜드뿐만 아니라 신규 브랜드를 적극 소개함으로써 높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 편집매장 Play Lounge, 현지 대형 백화점 한광백화점, 오프라인 편집매장 CLOTHO, GFE Studio, New Lady 등 베이징 지역 다수 바이어가 방문 상담 진행해 현장 수주계약 체결로 이어지면서, 현지 시장 내 입지를 재확인했다.

뿐만 아니라, 창샤 소재 오프라인 편집매장 Love By MIA, 충칭 지역 오프라인 편집매장 fashiongo, 네이멍구 지역 오프라인 편집매장 Six Fans, 항저우 기반 온라인 편집매장 Miss Lilo 등 다양한 지역에서 방문한 바이어와 오더 상담 진행해 약 4만 달러의 현장 오더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오더를 확정하지 않은 비즈니스 상담 건을 포함하면 향후 12만 달러(한화 약 1억3천만원) 규모 수주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수주상담 뿐만 아니라 미니 패션쇼 개최를 비롯한 중국판 BAZAAR, CECI, VOGUE 등 패션매체와 인터뷰를 진행하며 현지에서의 K-Fashion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확인하고 홍보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미디어 인터뷰 중 참가 브랜드 제품에 대한 질문과 함께 한국 디자이너 패션 변화 추세와 중국 패션시장에서의 향후 계획을 묻는 등 국내 고부가 디자이너 패션제품의 중국 내 활동에 대한 궁금증을 드러냈다.

이처럼 쇼룸 르돔은 기획쇼룸 개최를 비롯하여 중국시장을 중심으로 프랑스 파리, 미국 뉴욕, 홍콩, 일본 등 다양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르돔은 2014년 9월에 오픈한 이후로 USD 16,090,000(한화 약 175억) 2017년 쇼룸 르돔 오더실적 이상의 오더 실적을 창출하고 있으며, 이들 오더는 모두 국내에서 생산하는 등 국내 고부가 봉제 신규일감 창출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또한, 고부가 K-Fashion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독창적인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앞세워 중국 시장을 비롯하여 다양한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K-Fashion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앞장설 것으로 전망된다.

르돔 쇼룸을 운영하고 있는 한국의류산업협회는 앞으로도 국내외 패션 전시회 참가, 해외 마케팅기획쇼룸 개최 등 다양한 마케팅 운영을 통해 국내 유망 패션업체 및 고부가 패션소공인 상품에 대한 홍보와 해외 유망 패션마켓을 대상으로 K-Fashion 홍보·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할 계획이다. 

한편, 르돔 소공인지원센터는 국내외 패션 전시회 및 공동 마케팅 개최 외에도 동대문패션비즈센터 내 쇼룸 운영을 통한 상시 마케팅 지원과 패션IT 기술 교육, 촬영 스튜디오 대관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술트레이닝스튜디오에서의 의류 기술컨설팅 지원, 패션봉제 실습형 교육장 운영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자료-2018 후즈넥스트&프리미어 클라쎄 개요 (2018-06-01 12:47:54)
ISPO 상하이 2018, 7월 5일 개최 (2018-05-16 10:0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