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경제/기업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랜드리테일, 협력사에 500억 지원
동반위-협력사와 임금격차 해소운동 1호 협약 체결, 3년간 150개 협력사 지원
등록날짜 [ 2018년05월16일 11시47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이랜드리테일이 동반성장위원회의 임금격차 해소운동 협약 체결 1호 기업이 됐다.

임금격차 해소운동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임금격차를 줄여 청년실업률을 낮추고 중소기업 인력난을 해소하겠다는 동반위의 추진 과제다.

이랜드리테일은 16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150개 협력사 임직원이 모인 가운데 김연배 이랜드리테일 대표이사와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협력사 대표인 임태송 제이앤제이콜렉션 대표가 동반성장∙상생협력 3자 협약을 맺는다.

이로써 이랜드리테일은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을 준수하여 인상 요인에 따른 대금결정 사항을 표준계약서에 반영하고, 대금 지급기일은 30일 현황을 유지하면서 상생결제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또 협력사 전용 대출 상생 펀드 250억원을 조성하고, 매출성장에 따른 이익공유, 직원할인 혜택 제공, 해외진출 지원 등 250억원을 지원하여 향후 3년간 협력사와 종업원에 총 5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협력사는 중소기업 간 거래에서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을 준수하고 임직원 근로조건 개선과 청년 신규고용 확대를 적극 추진키로 했으며, 동반위는 이 같은 동반성장 활동이 실천되도록 협력하고 매년 우수사례를 도출하여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김연배 이랜드리테일 대표는 “청년 실업이나 양극화 등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소-대기업 간의 임금격차를 줄여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협력사의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성과를 공유하여 다 함께 사업을 잘 할 수 있는 윈-윈 구조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포토-이랜드리테일, 동반성장∙상생협력 3자 협약식 체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랜드 SPA, 글로벌 브랜드로 영역 넓혀 (2018-05-15 10: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