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전시회/패션위크 > 해외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ISPO 상하이 2018, 7월 5일 개최
중국 스포츠용품 업계의 동향, 여성과 아동 부문에 중점 둬
등록날짜 [ 2018년05월16일 10시06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상태 기자]아시아 스포츠용품 박람회인 'ISPO 상하이 2018(ISPO Shanghai 2018)'이 7월 5일부터 7일까지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Shanghai New International Expo Centre, SNIEC)에서 약 500개 브랜드 및 350개 업체가 참가해 4가지 주요 부문인 런닝, 헬스 및 피트니스, 아웃도어 그리고 수상 스포츠의 하계 최신 제품과 혁신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한 'ISPO 상하이 2018'은 중국 스포츠용품 업계의 동향, 그 중에서도 특히 여성과 아동 부문에 중점을 두고 다루며, ISPO 디지털화 포럼 (ISPO Digitize Forum)에서는 미래에 대비할 수 있는 디지털 솔루션을 소매업체 및 업계에 소개할 계획이다.

세계에서 인구 밀도가 가장 높은 국가인 중국은 국민 건강 증진에 힘쓰고 있다. 이런 차원에서 중국 정부는 스포츠로 눈을 돌리고 있으며, 중국 스포츠용품 시장 매출은 2020년까지 4,6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스포츠용품 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현지 및 해외 기업들은 여성과 아동 부문의 시장 잠재력이 상당히 높다고 평가하고 있다. 현재 중국 여성의 스포츠 참여율은 남성보다 낮지만, 여성이 운동복과 운동에 더 많은 지출을 하고 있다.

ISPO 상하이 2017 한국관 전경(좌), ISPO 세미나 행사장(우측)

스포츠용품 제조업체는 이러한 트렌드를 감지하고 이에 적극 대응하며, 중국 내 여성 전용 매장의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여성 운동 선수는 더욱 중요해지고 있으며, 올해 ISPO 상하이에서 열릴 여성 스포츠 산업 포럼(Women Sports Industry Forum)의 핵심 주제이기도 하다. 해당 포럼에서는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이 그들의 경험과 미래 시장동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아동 스포츠의류 제조업체 또한 단일 표적집단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전문가에 의하면 중국 부모의 90%가 자녀의 스포츠 활동에 매년 약 300유로를 지출한다고 한다. 중국의 인구 성장률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와 같은 시장 트렌드는 긍정적이며, 이는 멀티 세그멘트 분야의 주요 스포츠용품 제조업체들이 이미 확인한 바 있다.

중국 키즈 스포츠 산업 포럼(China Kids Sports Industry Forum)은 소매업체와 브랜드를 위한 측면에서 현재 젊은 스포츠 인구가 어떤 기회를 제공할 것인가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중국 중산층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한국의 고품질 스포츠용품에 대한 중국 소비자의 관심이 날로 커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수많은 제조업체와 브랜드에 힘입어 세계 2위 규모의 아웃도어 시장을 가지고 있는 한국은 매출 잠재력이 크다.

블랙야크, 코베아, 콜핑 등과 같은 업체는 세계 최대 규모의 스포츠용품 시장에 접근하고 시장 잠재력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이미 ISPO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있다.

ISPO 상하이에서는 한국 참가업체 및 방문객에게 네트워크를 넓히고 새로운 인맥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프로그램에 포함된 시장 전반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중국시장만의 독특한 특징을 배우고 이에 따른 지식기반 우위를 얻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ISPO 디지털화 포럼 (ISPO Digitize Forum)에서는 해외 기업이 누릴 수 있는 중국 시장만의 독특한 이점은 무엇인가? 소매업체와 업계는 이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 것인가? 어떤 비즈니스 모델이 등장할 것인가? 라는 주제로 패널 토론과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스포츠 비즈니스의 디지털 미래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또한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Tmall과의 협력을 통해, 박람회에 참석하지 않은 소비자를 위해 박람회 현장을 생방송으로 중계한다.

이회에도 X-Mudders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열린 시연의 날(Open Demo Day)은 스포츠 애호가들에게 박람회가 개최되기 전에 미리 스포츠용품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수상 요가와 스탠드업 패들링에서 런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포츠 액티비티를 제공한다. 박람회 참가업체들은 ‘머드런’ 참가자 5,000여 명과 관객 7,000여 명에게 자사의 제품을 선보일 기회를 갖게 된다. ISPO 상하이 참가업체에는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한편, ISPO는 1970년에 창설된 비즈니스 전문가 및 소비자 전문가들을 위한 세계를 선도하는 스포츠 네트워크로, ISPO라는 그룹 브랜드명 하에 다방면의 업계 관련 아날로그/디지털 서비스를 한데 모으고 있다.

세계 최대의 멀티 세그먼트 박람회인 ISPO 뮌헨, ISPO 베이징 및 ISPO 상하이를 개최하고 있으며, 온라인 뉴스포털인 ISPO.com,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ISPO Digitize, ISPO Brandnew, ISPO Open Innovation, ISPO Award, ISPO Academy, ISPO Textrends, ISPO Job Market 그리고 ISPO Shop 등을 운영하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상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르돔, 18 S/S 베이징 마케팅 기획쇼룸 성료 (2018-05-17 10:10:56)
유럽 최대 아웃도어 전시회, 내년 뮌헨서 개최 (2018-04-25 13:4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