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화장품/헤어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K뷰티, 북미+중남미 시장 개척길 열린다
홀세일 플랫폼 ‘린든’-북미·중남미 10만여 리테일러에 한국 코스메틱 도매 유통 시작
등록날짜 [ 2018년05월09일 11시06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원유진 기자]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갈등이 불거진 이후 중국 수출길이 막힌 국내 화장품 업계는 타개책으로 신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지만, 마땅한 대체 시장을 찾지 못해 골머리를 앓고 있다.

특히 뷰티 시장 규모가 중국 못잖은 북미와 중남미는 정보가 턱없이 부족한 데다, 현지 유통 경력자도 많지 않아 국내 업체들은 입맛만 다실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이제 K-뷰티 제품도 미국을 비롯한 북미 시장과 브라질, 멕시코, 아르헨티나 등 세계 대표 화장품 소비국들이 포함된 중남미 시장에 효과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K-
뷰티를 북미와 중남미 시장에 소개하는 온라인 홀세일 플랫폼 린든(www.thelynden.com)’이 바로 그 주인공.

린든을 전개하는 린든그룹(LYNDEN GROUP INC, 대표 크리스강)은 북미 최대 패션 온라인 홀세일 플랫폼 바닐라 몽키(VANILLA MONKEY)’를 주축으로 K-뷰티의 미국 진출을 돕고 있는 디팍(D-PARK)’, IT솔루션 전문기업 에이프럴 스튜디오가 공동으로 설립한 회사다.

린든은 바닐라 몽키가 이미 보유하고 있는 북미 전역의 10만여 개의 오프라인 소매상을 기반으로 한국의 우수한 화장품을 도매 방식으로 북미와 중남미 전역으로 유통한다.

브래드 입점형 오픈몰로 운영되는 린든은 태평양 건너 낯선 시장에 첫 발을 내딛는 국내 기업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월 입점료를 받고 제품의 보관·선별·포장·배송·재고관리·CS 등 기본 유통 프로그램부터 판매 프로모션, 브랜드 홍보·마케팅까지 포함한 올인원(all in one)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FBL(Fulfillment by Lynden)로 이름붙인 린든의 기본 유통 서비스는 입점사에서 미국 LA와 뉴욕에 위치한 전용 물류창고로 제품을 보내면 린든에서 재고관리부터 판매, 배송, 고객 서비스까지 유통 전반의 과정을 대행해 입점사들의 만족도가 높다. 판매 수입의 신속한 주단위 결제 역시 호응이 좋다.

또한 입시(IPSY), 바니스뉴욕, 월마트, 아마존 등 긴밀한 현지 유통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대형 컴퍼니 영업과 OEM 오더 수주 사업 등도 전개해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북미 시장 조기안착을 돕는다.

이밖에 1000만명 내외의 팔로워를 거느린 미국 현지 인플루언서 300여명을 통해 북미 시장 내 K-뷰티 인지도를 높이고, 현지 트렌드에 맞춘 화보 및 영상 작업은 브랜드 마케팅 효율을 제고한다.

입점료는 3등급으로 월 1000 달러(실버 등급)부터 2000 달러(프리미엄 등급)까지 브랜드의 규모와 미국 진출 전략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크리스강 린든 그룹 대표는 패션과 화장품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인만큼 패션 유통 인프라를 기반으로 고품질 K-뷰티 제품들을 미국 시장에 소개하고, 곧바로 매출로 연결할 수 있는 플랫폼 사업을 준비했다북미 시장에 안착하면, 미국 트렌드에 대한 충성도와 신뢰도가 높은 중남미 시장은 자동으로 열리는 구조이기 때문에 미국은 한국 기업이 절대 놓쳐서는 안 되는 글로벌 마켓 1순위라고 말했다.

현재 화장품 시장 규모는 미국이 300억 달러, 중남미가 600억 달러에 이른다.

한편 린든은 K-뷰티 홀세일 플랫폼 론칭을 기념해 지난 53일 서울 양재동 코트라 본사에서 열린 글로벌 소비재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에 핵심 패널로 참석해 화장품을 비롯한 130여개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미국 시장의 특성과 접근 방법은 물론 구체적인 전략까지 제시해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원유진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스타일난다', 로레알에 팔렸다
패션뷰티업계, 지속가능시대 업사이클링 제품 주목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지곤지 찍는 패션이 좋다" 패션기업 뷰티사업 확장 (2018-05-24 09:01:42)
시에로코스메틱, ‘두 카인드 클렌징 샤베트’ 출시 (2018-03-04 20:5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