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전시회/패션위크 > 국내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쇼룸 르돔, 서울패션위크 연계 글로벌 마케팅 성료
18F/W 서울패션위크 연계한 다채로운 행사 개최 및 트레이드쇼 참가
등록날짜 [ 2018년04월04일 15시50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최병오/이하 의산협)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K-Fashion 쇼룸 르돔(LEDOME)은 지난 3월 19일(월)부터 24일(토)까지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열린 18 F/W 서울패션위크 기간에 연계한 마케팅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5년부터 서울패션위크 기간에 맞춰 마케팅 이벤트를 운영해 온 르돔은 국내외 주요 바이어를 DDP와 쇼룸으로 초청, 르돔에 입점된 고부가 국내제조 패션의류 브랜드를 소개하는 한편, 입점 브랜드 패션쇼 애프터파티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이번 마케팅 행사에는 기존에 쇼룸에서 진행하던 홀세일 수주상담회와 더불어 브랜드 제품의 팝업스토어를 함께 개최해 일반 패션 소비자를 아우르는 이벤트로 진행됐다.

또한 지난 18S/S 시즌에 첫 참가한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 Generation Next Seoul에는 참가 업체 중 최대 규모인 150㎡ 면적 부스를 마련, 방문 바이어에 르돔 쇼룸을 소개하며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쇼룸으로 안내하는 등 르돔에 입점된 K-Fashion 디자이너 브랜드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르돔 쇼룸의 Generation Next Seoul 트레이드쇼 부스에는 Abraham K Hangul(권한글), ANNE AND THE CRWD(박은주), CAHIERS(김아영), DENG KANG(최윤경), iannmore(강연정), JCHOI(최정수), NNA(황은나), OPEN PLAN(이옥선), PALE TURQUOISE(박린준) the author:(이상욱), TINA BLOSSOM(박혜인) 등 총 11개 브랜드가 공동마케팅에 참여했다.

쇼룸에서 개최된 수주상담회와 팝업스토어에는 CODENAME : LOOLAPALOOZA(김명림), CROCHE(김미경), EUNJUKOH(고은주), METAPHER(송종철),  tibaeg(조은애), VIENIQUE(이윤정), V’s Atelier(조현희) 등 총 7개 브랜드의 최신 컬렉션을 전시해 바이어와 일반 소비자에 선보였다.

특히, 르돔 입점 브랜드인 ti:baeg(조은애)은 서울컬렉션 패션쇼를 마치고 르돔 쇼룸에서 바이어 등 패션 관계자를 초청한 애프터파티를 개최했다.

ti:baeg의 바이어와 패션 업계 약 100여명 초청 방문객에 tibaeg이 전개 중인 제품 컬렉션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하고 다과를 준비한 파티를 통해 브랜드 팬들과 함께하는 장을 열었다.

이번 서울패션위크 기간 동안 중국, 홍콩, 미국, 일본, UAE, 프랑스, 타이완, 싱가포르, 베트남, 스위스, 캐나다 등 세계 각국의 브랜드 편집샵과 쇼핑몰 등 80여개사 바이어가 르돔을 방문하여 오더상담을 진행한 결과 약 14만 달러(한화 약 1억5천만원)의 현장 오더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싱가포르 소재 온라인 편집샵 Style Theory에서 19,000달러, 중국 충칭 소재 편집매장 Moon Mood에서 11,000달러, 캐나다 벤쿠버 소재 편집매장 Middle Sister Boutique에서 5,000달러, 타이완 타이중 소재 편집매장 Ching Yan에서 5,000달러, 중국 상하이 편집매장 Hugo Morton에서 3,000달러, 일본 도쿄 소재 편집매장 Innocent Inc에서 3,000달러 등 현장 오더를 수주하였다. 또한 국내 디스트리뷰터 및 홍콩 온오프라인 편집매장, 러시아 편집매장 등 바이어가 90,000달러 규모 오더를 주문했다.

이와 같이 수많은 국내외 패션 비즈니스 담당자들과 수주상담을 진행한 결과, 현재 오더 확정하지 않은 비즈니스 상담 건을 포함하면 향후 37만 달러(한화 약 4억원) 규모 수주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쇼룸 르돔은 중국시장을 중심으로 프랑스 파리, 미국 뉴욕, 홍콩, 일본 등 다양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2014년 9월에 오픈한 이후로 USD 16,090,000(한화 약 175억) 2017년 쇼룸 르돔 오더실적 이상의 오더 실적을 창출하고 있으며, 이들 오더는 모두 국내에서 생산하는 등 국내 고부가 봉제 신규일감 창출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르돔은 고부가 K-Fashion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독창적인 디자인 브랜드들을 앞세워 중국 시장을 비롯하여 다양한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K-Fashion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앞장설 것으로 전망된다.

르돔 쇼룸을 운영하고 있는 한국의류산업협회는 앞으로도 국내외 패션 전시회 참가, 해외 마케팅기획쇼룸 개최 등 다양한 마케팅 운영을 통해 국내 유망 패션업체 및 고부가 패션소공인 상품에 대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해외 유망 패션마켓을 대상으로 K-Fashion 홍보·마케팅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아울러, 르돔 쇼룸을 운영하는 한국의류산업협회의 르돔ㆍ소공인지원센터는 국내·외 패션 전시회 및 공동 마케팅 개최 외에도 동대문패션비즈센터 내 쇼룸 운영을 통한 상시 마케팅 지원과 패션IT 기술 교육, 촬영 스튜디오 대관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술트레이닝스튜디오에서의 의류 기술컨설팅 지원, 패션봉제 실습형 교육장 운영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프리뷰 인 서울(PIS) 2018’ 참가업체 모집 (2018-04-11 12:18:48)
의산협 소공인특화지원센터, ‘세텍 메가쇼 2018’ 참가 성과 높여 (2018-03-27 14:5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