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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브랜드, CHIC 18 S/S 참가 성과 높여
12개사 참가, 총 300여 건 상담, 11건 현장계약 추진, 다양한 사업 제안 받아
등록날짜 [ 2018년03월19일 17시32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한국패션협회(회장 한준석)는 지난 3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중국 상해 국제 전시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2018 S/S China International Fashion Fair(CHIC 2018 S/S)'에 우수 인디브랜드 12개가 참가해 총 300여 건, 약 6억원의 현장 상담을 통해 총 11건, 약 3억3천만원의 계약추진액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2018년 유망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이번 인디브랜드 CHIC 참가는 우수 인디브랜드들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마련됐다.
 
인디브랜드페어 참가브랜드 중 국내 및 중국바이어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를 선정해 여성복 4개<비에이블투, 언유주얼앵글, 우타리, 요이츠>, 남성복 4개<레이트, 립언더포인트, 지스자스, 바이디바이>, 패션잡화 4개<르마스카(잡화), 비디엔(주얼리), 수인(가방), 터치그라운드(신발)>가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인디브랜드들은 CHIC 참가와 함께 중국 시장 진입에 필요한 교육과 비즈니스 상담 등을 지원 받았다.

신발 브랜드 ‘터치그라운드’(대표 최영)은 일본 시장 콜라보레이션, 홍콩 시장 내 독점 계약 추진 그리고 중국 내수 유통 바이어와의 대규모 계약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지역 바이어를 만나 성과를 올렸으며, 여성 의류 브랜드 ‘레이트’(대표 이상현)는 백화점 바이어에게 협업 제안을 받아 구체적인 계획을 논의 중이다.

주얼리 브랜드 ‘비디엔’(대표 조유진)은 첫 참가임에도 중국 내수 바이어와 완사입 성과를 올렸다.

또한 남성복 ‘지스자스’(대표 유지수)와 마스크 브랜드 ‘르마스카’(대표 김종헌)는 현장에서 KOL(Key Opinion Leader, 중국 웨이보, 위챗 등 SNS상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 컨텐츠로 인터넷상에서 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이들)의 즉석 촬영으로 B2C 판매 및 홍보 가능성을 열었다.

특히 ‘르마스카’는 KOL 마케팅 에이전시와 계약을 협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복장협회 주최로 매년 3월, 10월 연 2회 개최되고 있는 CHIC 전시회는 21개국의 의류, 액세서리, 피혁, 모피, 아동복 등 1,20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있으며 약 100,000명의 백화점, 대리상 등의 패션 및 유통 관계자가 참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대표적인 패션전문전시회이다.

한국패션협회는 중국 대표 SNS플랫폼 '위챗'에 오픈한 韩国时装协会 계정에 참가브랜드 정보를 사전에 업로드해 전시회 기간 중 바이어 상담에 적극 활용하도록 지원했으며, 행사 후에도 다양한 컨텐츠 업로드를 통해 중국시장과의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형성할 예정이다.

또한, 디자이너 브랜드의 글로벌 확장 부분에 주안점을 두고 기존의 중국 시장 진출 지원은 물론 미주, 유럽, 동남아시아 등 신흥 시장까지 지원을 다각화해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에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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