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Textile Life > 기계Machine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51테크, 투인원 타입 하이브리드 자동위사교정기 세계 최초 개발
데님, 차도르, 쟈카드, 니트류 등 까다로운 직물처리에 우수한 성능 발휘
등록날짜 [ 2018년03월16일 15시15분 ]

Two in One 방식 하이브리드 자동위사교정기(위), 최재호 51테크 대표(아래)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박상태 기자]염색가공기용 전자동 위사교정기 전문 개발업체인 ㈜51테크(대표 최재호)가  비전타입에 레귤러타입 카메라를 장착 정밀도를 높인 하이브리드 자동위사교정기(Two in One 타입)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51테크는 지난 7일 대구 EXCO에서 개최된 국제섬유기계전(KORTEX 2018)에서 이 제품을 출품해 주목 받았다.

51테크가 3년간 연구노력 끝에 개발한 신제품 ‘하이브리드 스마트 윈(SmartWin)’ 자동포목교정기는 세계 최정상의 독일 말로사 레귤러타입과 독일 플래바사 비젼타입 카메라의 장점을 채택한 Two in One(투인원) 방식으로 정밀도의 오차를 대폭 축소시켰다.

이 제품은 전통적인 슬릿트 방식이 아닌 머신비전 카메라를 사용해 니트 원단에 적합하며 종전 방식으로 처리가 어려운 데님, 차도르, 쟈카드, 니트 등의 까다로운 직물에 우수한 기능과 성능을 발휘한다.

감지기판은 원단으로 발생되는 신호를 처리, 제어기판으로 송신해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이용한 투과식과 반사식 겸용으로 초당 100회의 정확한 감지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잠재적인 고장의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 감지기 안에서는 움직이는 것이나 배선이 사용되지 않아 그동안 사용업체들의 불만이었던 고장이나 A/S 발생을 원천 봉쇄했으며 위사교정 능력을 대폭 향상시켜 품질 고급화에 기여한다.

특히 ‘하이브리드 스마트 윈’ 기종은 과거의 위사교정기에 사용되었던 기술과는 차원이 다른 첨단기술들이 사용돼 더 많은 수(기본: 10개 최대: 16개)의 감지기가 투입되어 특별한 원단을 포함해 원단의 작업속도가 0.3m/분의 초 저속과 180m/분의 초고속에서 위사의 교정 왜곡률이 1% 미만이 되도록 설계 제작됐다.

2018 KORTEX 51테크 부스 전경

일반적으로 다양한 종류의 원단을 취급하는 위사교정기는 특별한 몇몇 종류의 원단들은 제대로 자동 위사교정이 안 돼 품질향상에 애로를 겪고 있는 실정이다.

새롭게 출시된 이 기종은 머신비전 & 인베디드 시스템 제어로 데님, 쟈카드, 니트, 화섬, 면, 카시트, 커튼 등 어떤 까다로운 직물도 완벽히 처리 할 수가 있어 높은 신뢰성과 함께 유지 보수성도 뛰어나다.  

51테크는 기존 전자동위사교정기의 전기제어실과 모터 구동실에 있는 복잡한 구조와 기능을 마이크로컴퓨터를 이용한 제어기판(control board) 안으로 대부분 흡수하면서도 제어기판과 감지기판을 단순화시켜 사용하기가 매우 편리하고 견고하며 내구성도 뛰어나다.

또한 ‘스마트 윈’시스템에서는 유동방식 감지기(detector) 제품의 단점으로 지목됐던 제품을 수개월 사용한 후에 먼지와 기름때로 인해 감지기가 움직이지 않음으로써 고장 발생의 원인이 되었던 부분을 고정방식의 감지기를 사용 완전히 제거시켰다.

대부분의 작업현장에서는 부족한 기계지식 때문에 제품의 A/S에 관해 많은 걱정들을 하게 되는데 51테크의 제품은 전기고장이 발생해도 한 개의 제어기판만 교체해 주면 원래의 상태로 잘 동작하도록 설계돼 있어 사용하기가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이 제품을 개발해 본격 판매에 나서고 있는 51테크 최재호 사장은 “신형 하이브리드 Smart Win-Pro 자동위사교정기는 정밀도가 매우 우수해 좋은 제품을 만들고 까다로운 직물을 완벽히 처리하고 싶은 업체는 꼭 선택해야 한다.”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최 사장은 “위사교정기에도 회사별, 제품별 성능의 차이가 커서 한번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며 “51테크는 5년간 제어기판 무상교환 등 애프터서비스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상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상동, 엠보비닐 채택 자동포장기 개발 (2018-04-13 10:07:03)
KORTEX 2018, 주목받은 기업은? (2018-03-16 11:36: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