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여성복/모피 > 여성복Woman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호, 18 F/W 뉴욕 프리젠테이션 진행
10일 맨해튼, 가을/겨울 시즌 콘셉트 ‘세로토닌 드로잉'
등록날짜 [ 2018년02월13일 09시04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원유진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여성복 브랜드 구호(KUHO)’10(현지시간) 오전 11시 미국 뉴욕의 맨해튼 미트패킹(Meatpacking) 지역에 위치한 스탠다드(Standard) 호텔에서 2018년 가을겨울 시즌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구호는 지난 2017년 봄여름 시즌부터 매 시즌 글로벌 패션도시 뉴욕을 찾아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며, 버그도프굿맨(Bergdorf Goodman), 노드스트롬, 레인크로포드(홍콩/상해), 클럽21(싱가폴/말레이시아) 등 백화점을 비롯해 캐나다 온라인 편집숍 쎈스(SSENSE) 등 레퍼런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구호는 이번 2018년 가을/겨울 시즌 콘셉트를 세로토닌 드로잉(Serotonin Drawing)’으로 잡았다. 찬란한 햇빛이 사람들의 얼굴에 그림을 그리는 것 같은 느낌을 형상화해 행복하고 풍요로움이 느껴지도록 디자인했다.

특히 구호는 컬러, 패브릭, 스타일에서 풍요로움이 돋보일 수 있도록 볼륨감을 신경 쓰는 한편 시크한 감성을 강조하는데 집중했다. 또 젠더리스의 트렌드를 반영해 신사복에서 주로 보이는 테일러링 기법을 곳곳에 적용한 오버사이즈 코트, 재킷 등을 선보이는 등 중성적인 감성의 어반 시크(Urban Chic) 을 제안했다.

또한 구호는 여성적인 감성이 짙게 묻어나는 스타일의 상품도 출시했다.

플라워 프린트를 유화 기법으로 깊이감을 더한 드레스, 스커트, 블라우스는 물론 프릴(주름을 잡아 물결 모양으로 만든 가장자리 장식)과 골드 버튼, 반짝임이 화려한 니트웨어, 햇빛으로 생기는 그림자에서 영감 받은 러프 칼라(주름 디자인 목깃) 등의 디자인으로 페미닌한 감성을 표현했다.

윤정희 여성복 사업부장(상무)구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미니멀리즘과 품질력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라며 파워아이템을 중심으로 미국 시장 뿐 아니라 유럽 시장에서도 세일즈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호는 실용 패션을 중시하는 뉴욕시장을 고려해 쇼 케이스 형식의 프리젠테이션을 매 시즌 펼치고 있다. 고객들은 현장에서 직접 옷을 만져보고 입어보는 등 옷의 디테일과 사업성을 종합적으로 판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원유진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에로, 컨템포러리 감성의 광고컷 공개 (2018-02-13 09:55:21)
올리비아로렌, 서예지 S/S 화보촬영 공개 (2018-02-12 13:0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