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전시회/패션위크 > 해외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 침장 9개사, 메종&오브제 파리 참가 성과 높여
등록날짜 [ 2018년01월30일 16시06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지원하는 ‘2017 글로컬 대구침장 특화산업육성사업’의 대구 대표 침장브랜드 9개사가 1월 19일(금)부터 23일(화)까지 프랑스 파리 노르 빌뺑뜨 전시장에서 열린 2018 메종&오브제 파리(Maison & Object PARIS)에 참가했다.

메종&오브제 파리는 라이프스타일 시장 현황과 트렌드를 볼 수 있는 전시회로 전세계 라이프스타일 전문가들이 모여 트렌드의 변화를 가장 빠르고 폭넓게 제안해 홈데코레이션과 테이블웨어, 가구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소품, 공예품, 홈&패션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군을 연 2회 선보인 대표적인 홈인테리어전시회이다.
 
이번 행사에 '메이드인대구' 침장브랜드 9개사가 각각의 개성있는 제품들을 출품, 주목 받았다.

홈데코레이션중심의 5A(COMPLEMENT) HALL에 전시된 '메이드인대구'관은 특화된 기능성 침구로 건강한 숙면을 돕는 브랜드로 세탁후에도 기능이 지속되는 원적외선 제품을 선보이는 까나베나(주), 알러지 케어를 위한 마이크로화이바 원단을 활용한 송화침장, (주)마이하우스의 집먼지 진드기 차단기능의 알러프리와 항균, 소취 기능성 침구라인이 선보였다. 

이와 더불어 독창적인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춘 홈리빙 제품을 보유한 (주)젠텍스, 다양한 공간에서 조화를 이루는 다채로운 침장 컬렉션의 (주)대창무역, 스토리를 가진 일러스트 감성의 기능성 유아용 침장 포그난, 휴대용열선침구로 경쟁력을 내세운 신스도 바이어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외에도 유아용 식기 및 침구 등 다양한 디자인 아이템을 소개한 (주)이투컬렉션과 바이오 워싱의 빈티지 침구로 품격있는 침실을 완성한 마졸리끄는 유럽시장을 타켓으로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파리 현지 섬유신문(Journal du textile) 기자인 아녜스 델쿠흐(Agnès DELCOURT)는 출품한 '메이드인대구' 제품에 대해 기능성 소재와 완제품의 디자인 및 품질에 대해 높게 평가했으며, 유럽시장 진출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주상호 원장은 “이번 메종&오브제 파리 전시회 참가를 통해 세계시장에 '메이드인대구' 침장브랜드의 우수성을 선보이며 글로컬 침장브랜드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유럽시장 및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해 참여기업에서는 경쟁력 있는 제품개발로 다음 전시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대구 침장산업은 지역의 섬유 및 봉제 등 구축된 인프라를 바탕으로 세계 침장산업의 메카로 만들고자 대구광역시가 지역대표특화산업으로 육성 및 지원하고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뮌헨 패브릭 스타트, 한국관 위치 조정 필요 제기 (2018-02-01 20:08:22)
효성, 뮌헨 ‘ISPO’ 참가 협업과 상생 행보 이어가 (2018-01-29 12:09: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