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속옷/수영복 > 속옷/란제리Inner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겨울 스포츠 제대로 즐기려면 ‘속옷부터!’
흡습속건은 필수, 발열기능은 옵션, 여성은 스포츠브라 착용 권장
등록날짜 [ 2018년01월11일 10시28분 ]

비비안 여성용 기능성 내의세트(왼쪽)과 스포츠런닝과 레깅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원유진 기자] 본격적인 겨울 스포츠 시즌에 접어들었다.

특히 올 겨울은 전국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지는 강추위가 지속되면서 스키, 산행과 같은 야외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추위에 단단히 대비할 필요가 있다.

마음 놓고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겉옷 뿐 만 아니라 속옷부터 챙겨 대비하는 것이 좋다.

특히 땀 흡수와 빠른 건조가 핵심. 겨울 스포츠를 즐기다보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몸 안에서는 땀이 나기 마련이다.

때문에 얇고 부드러운 소재의 기능성 내의를 입어주는 것이 체온 유지에 좋다.

땀을 잘 흡수시키고 빠르게 건조시키는 흡습속건 기능이 있는 소재를 사용한 내의는 축축한 습기로부터 쾌적하게 해줄 뿐 만 아니라 체온이 급격하게 떨어져 느끼게 되는 오한도 방지한다.

추운 날씨에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열을 내는 원리를 이용한 발열 내의를 입어주는 것도 좋다.

활동성을 위해서는 두껍지 않고 몸에 가볍게 밀착되는 스타일이 적절하다. 겉옷 안에 입어도 말리지 않고, 이질감이 크지 않아 슬림핏의 등산복이나 스키복 안에 입어도 활동하는데 불편함이 적다.

비비안에서는 얇지만 보온성이 좋은 여성용 기능성 내의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스타킹처럼 신축성이 좋은 폴리 소재를 사용해 몸에 감기듯 잘 밀착되고 가볍다.

몸에 알맞게 밀착되는 디자인이라 겉옷 안에 입어도 매끄러운 옷맵시를 연출 할 수 있다. 또한 통기성이 좋아 운동할 때 입어도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비비안의 남성 전문브랜드 젠토프에서는 남성용 발열 내의를 선보였다. 태양빛이나 실내조명에서 발산되는 원적외선을 활용해 섬유 자체에서 열을 내는 에어로히트라는 광발열 기능성 원단을 사용했다.

BYC에서는 보디히트 발열내의 세트를 판매 중이다. 기존의 흡습발열 기능 외에 신체나 대기 중에 적외선을 열에너지로 바꾸는 솔라 터치 광발열 원사를 적용해 보온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쌍방울의 트라이에서도 발열 내의 라인인 트라이 히트업을 출시했다.

여성들은 스포츠를 즐길 때 신경 쓰이는 부분이 바로 브래지어다. 평상시에 착용하는 일반적인 브래지어는 운동을 할 때 축축해지기 쉽고, 가슴을 안정적으로 잡아주지 못하거나 흘러 내리기 때문.

따라서 겨울 스포츠를 즐길 때는 스포츠브라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스포츠브라는 통기성이 좋은 메쉬 원단으로 만들어져 땀을 잘 흡수하고 빨리 건조시킨다.

또한 신축성이 좋고, 어깨끈이 없는 런닝 스타일이기 때문에 격한 움직임에도 가슴을 안정적으로 잡아주고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비비안에서는 몰드형 스포츠브라와 팬티 세트를 출시했다. 일반 브라와 다르게 컵선 아래를 통기성이 좋은 메쉬 원단을 사용하여 땀의 발산이 잘 될 수 있도록 했다.

격한 운동을 했을 때의 가슴 처짐을 방지하기 위해서 어깨끈을 브라 컵과 일체형으로 제작해 안정감 있는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팬티 역시 허리 라인에 메쉬 원단을 사용하여 통기성이 우수하다.

이 외에도 비비안에서는 스포츠런닝과 레깅스 세트도 출시했다. 쿨맥스 소재를 사용하여 탄력성이 좋으며 통기성이 우수해 운동을 할 때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다.

세컨스킨에서는 메쉬 소재 스포츠브라탑을 출시했다. 어깨끈이 밴드로 되어있어 눌림 없이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등 뒤 원단이 메쉬 원단이기 때문에 땀 배출에 효과적이다.

아디다스에서도 여성용 탱크 브라를 출시했다. 런닝형 탱크탑 안에 스포츠브라가 내장되어 있어 활동성을 높였다. 또 흡습속건의 클라이마라이트 원단이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원유진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영비비안, ‘라바쥬’ 두 번째 컬렉션 출시 (2018-01-03 21:07: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