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가방/잡화/가죽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8년 신학기 책가방 어느 것을 사 줄까?
패션기업 다양한 책가방 출시 기능성 가성비 디자인 놓고 한판 승부
등록날짜 [ 2017년12월22일 11시13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원유진, 박윤정, 이화경 기자]2018년 신학기를 앞두고 책가방 경쟁이 치열하다. 패션기업들은 디자인 중심의 제품, 가성비와 기능성을 강조한 제품들을 대거 출시하고 있다.  각 브랜드별 신학기 책가방의 특징을 살펴본다.(편집자주)

■ 뉴발란스, ‘3D 백팩 멀티’ -듀얼 사이즈 ,탈부착 가능한 힙색, 지갑, 보조 파우치 등 기능 업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2018년 신학기를 맞이하여 ‘3D 백팩 멀티(3D BACKPACK MULTI)’를 새롭게 출시했다. 2016년 3D 백팩, 2017년 3D 플러스 백팩에 이어 선보이는 세 번째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나의 24시간을 담다'를 테마로 담아낸 3D 백팩 멀티는 총 4가지의 주요한 기능으로 업데이트되었다. 사이드 지퍼를 열면 수납 공간이 늘어나는 듀얼 사이즈 기능을 포함해 탈부착 가능한 힙색, 지갑, 보조가방 등 멀티라는 이름에 걸맞은 다양한 구성을 통해 하루의 모든 일과를 해결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특히 백팩에서 분리해 투웨이(2-WAY)로 착용 가능한 메쉬 힙색을 추가해 실용성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복고 열풍과 함께 다시 사랑 받고 있는 힙색은 짧은 외출이나 야외 활동 시 가볍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스포티한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측면 지퍼를 열면 수납공간이 2배로 늘어나는 듀얼 사이즈 기능으로 소지품을 넉넉하게 담을 수 있다. 숄더 스트랩에서 분리 가능한 지갑을 통해 카드와 신분증, 동전 등을 따로 보관 가능하며, 탈부착 가능한 파우치를 활용하여 가방 내부의 오염 없이 신발을 휴대하거나 별도의 보조 가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색상은 베이지,블랙,그레이,네이비,오렌지 등 총 5가지로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15만 9000원이다. 이 밖에도 3D 백팩은 체격이 작은 사람을 위한 ‘3D 백팩 미니’, 스퀘어 쉐입의‘3D 백팩 스퀘어’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만나볼 수 있다.


■‘헤지스 키즈’ ‘닥스 키즈’ -안정성·경량성 강화, 이중 손잡이로 아동·부모 배려 


파스텔세상(대표 박연)의 ‘헤지스 키즈’와 ‘닥스 키즈’에서 출시한 2018년 신학기 책가방은 안정성과 경량성을 강화하고 이중 손잡이를 도입 아동과 학부모 모두를 배려했다.

이번에 헤지스키즈와 닥스키즈의 신학기 책가방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미니 강아지 인형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해서 전 제품에 부착했고 30km/h 속도제한 마크를 적용한 안전(레인겸용)커버를 증정해 등하교길 안전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특히 안정성을 고려한 것과 더욱 가벼워진 것이 특장점이다.

나일론 100% 소재의 겉감을 사용, 초경량으로 만들어져 아이들의 어깨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제작됐다. 교과서, 노트를 비롯해 다양한 학용품을 소지하고 다니는 성장기 아이들의 어깨에 가해지는 무게 부담을 가방에서부터 줄이도록 고안되었다.

헤지스 키즈의 경우, 등원 시 책가방을 들어주는 엄마 손을 보호해 주는 이중 손잡이 사양 등 아동과 엄마를 배려하는 많은 사양들을 갖추고 있다.

편리한 세탁성을 강조한 신주머니 이중 안감 사양이나, 보냉 기능을 갖춘 물통 주머니, 흘러내림 방지 보조 어깨 끈 등이 그 예이다.

■ 노스페이스, ‘키즈 신학기 가방’-540g 가벼운 무게, 내구성 강한 원사 사용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 ‘키즈 신학기 가방 컬렉션’은 ‘학교는 탐험이다’라는 콘셉트를 기반으로 아이들의 활동 특성에 맞춰 다양한 기능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성장기 아이들의 어깨와 척추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 무게를 540g 이하로 줄이고, 일반 폴리 원사보다 약 1.5배 내구성 강한 인비스타 코듀라 원사를 사용해 제품 마찰 및 마모를 방지해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인체 곡선에 맞춘 어깨끈 설계로 안정적이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위급 상황을 대비해 비상 호루라기와 야간 보행을 위한 반사 라벨을 적용하는 등 세심한 안전 장치들을 더했다. 모든 제품에는 신발 주머니와 인형이 세트로 제공된다.

대표 제품인 ‘노스페이스 키즈 스프링 스쿨 팩’은 튼튼하면서도 540g 이하의 매우 가벼운 무게감의 제품으로, 소지품 보관과 확인이 쉬운 멀티 포켓을 적용해 수납성을 높였고, 각 포켓마다 그림 라벨을 추가해 아이들이 내용물을 손쉽게 정리할 수 있도록 했다.

초등학교 저학년 활동 패턴에 맞춘 경쾌한 컬러 배색을 통해 활동적이고 캐주얼한 느낌을 준다. 색상은 카메오 블루, 민트, 핑크, 블루 4가지이다.

또 다른 제품인 ‘노스페이스 키즈 두잉 스쿨팩 ’은 500g 이하의 무게감으로 최상의 경량성을 자랑하는 동시에 알찬 내부 수납 공간으로 편리성을 높인 제품이다.

아이들이 내용물을 쉽게 볼 수 있도록 전면에 메시 포켓을 적용했고, 앞판 하단에는 지퍼 포켓을 적용해 분리 수납이 가능하다.

또한, 어깨끈 부분에 불필요한 스폰지를 걷어내 땀 배출을 원활하게 했고, 산뜻한 컬러를 사용한 별 포인트를 적용해 발랄한 느낌을 강조했다. 색상은 핑크, 네이비, 블랙, 라일락 4가지이다.  
 
■ 네파 키즈, ‘2018 보디가드백 컬렉션’-보아시스템과 호루라기, 재귀반사 등 갖춰 성장과 안전 중시


네파 키즈는 아이들의 성장과 안전까지 지켜주는 키즈 맞춤형 신학기 책가방인 ‘2018 보디가드백 컬렉션’을 출시했다.

네파 키즈 보디가드백 컬렉션은 나날이 빠르게 성장하는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해 맞춤형 기능성을 적용하고, 아이들의 등하굣길을 걱정하는 부모들의 걱정을 줄여주기 위해 안정성을 강화한 기능성 신학기 책가방이다. 지난 해에 이어 올해 디자인과 컬러감을 업그레이드 해서 출시된 보디가드백은 그레이스 스쿨백, 뉴튼 스쿨백 등 총 8종으로 구성됐다.

올해 출시된 보디가드백은 민트, 핑크 등 파스텔톤 컬러 적용과 톤온톤 배색을 통해 키즈 제품 특유의 발랄함과 경쾌함을 강화했다. 또한, 하트 로고의 디자인과 레드, 핑크 컬러를 강조한 여아 전용 책가방인 엘리 스쿨백도 새롭게 선보였다.

네파 키즈 보디가드백은 어깨끈 부분에 고기능 등산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보아 시스템을 적용했다. 버튼만 돌리면 끈 조절이 가능해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의 키와 어깨에 맞게 늘리거나 줄일 수 있어 체형에 맞는 자세교정 및 무게로 인한 성장 방해 요소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이들에게 위험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주위에 도움을 청할 수 있도록 가방끈에 호루라기를 부착했으며, 교통사고 방지를 위해 어둡고 흐린 날에도 잘 보일 수 있도록 가방 전면에 재귀반사 포인트를 적용했다. 형태가 유지되는 견고한 소재를 내부에 덧대어 충격흡수력이 우수해 예기치 못한 충격으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할 수 있다.

등판과 어깨끈에 볼륨 에어 메쉬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과 쿠션감을 극대화해 오랜 시간 동안 편안하게 멜 수 있다. 소지품 휴대를 편하게 할 수 있는 미니 파우치, 보온 및 보냉 효과가 있는 고정 물통 포켓, 이름 기입이 가능한 시간표 등을 내장해 실용성과 편리성도 높였다.

색상은 그레이스 스쿨백은 블랙, 라이트핑크, 그레이 세 가지로, 뉴튼 스쿨백은 네이비, 딥핑크, 그레이, 레드 네 가지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두 제품 모두 13만9000원이다. 세트로 구입할 수 있는 신발주머니는 3만9000원. 책가방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탈부착 가능한 미니파우치가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 빈폴키즈-차별화된 디자인·품질로 무장, SSF샵 통해 판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키즈’가 브랜드 고유의 클래식한 디자인과 함께 특수 제작된 하이브리드 소재로 무장한 2018년 신학기 책가방을 출시했다.

빈폴키즈는 온라인 패션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고품질에 가성비를 토대로 다양한 디자인의 상품들을 선보였다. 특히 클래식한 사첼 스타일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물론 책가방 입구에 사각 프레임을 넣어 디자인하는 등 아이들이 물건을 넣고 빼기가 편리하도록 상품화했다.

또 업계 최초로 특수 제작된 실리콘 하이브리드 소재를 개발해 가방에 적용함으로써 방수 처리 뿐 아니라 내오염, 내마모 성능을 높이는 등 실용성을 높였다.

실리콘 하이브리드 소재는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특수개발 소재이고, 무게가 가벼워 아이들이 매거나 들고 다니기에 부담이 없다.

또한 책가방의 무게를 600g 수준으로 낮추는 한편 등판 에어 메쉬(Air Mesh)와 U자형 어깨끈, 체스트 벨트 등으로 착용감을 대폭 높였다.

가방 내부는 신축성이 우수한 엘라스틱 밴드(Elastic Band)로 처리해 무거운 책이나 물건을 등쪽으로 고정시켜 내용물이 아래로 처지는 걸 방지하는 등 무게중심을 높여 착용감을 극대화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휠라 키즈, 2018 신학기 '치오&우노' 백팩 출시
파스텔세상, 롯데하이마트 손잡고 ‘피터젠슨’ 키운다
노스페이스, ‘키즈 신학기 가방’ 출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스페이스, ‘키즈 신학기 가방’ 출시 (2017-12-22 13:38:25)
뉴발란스, 신학기 가방 ‘3D 백팩 멀티’ 출시 (2017-12-19 15:0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