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유통채널 > 인터넷/온라인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드정국 해빙 무드 진입, 한-중 경제교류 활기 조짐
중국 샤오홍슈, 사업설명회 내년 1월 11일 개최, 한국 브랜드와 적극 협력
등록날짜 [ 2017년12월19일 16시13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중국 최대 커뮤니티형 이커머스 플랫폼 샤오홍슈(RED, 小红书)가 한국 브랜드와의 협력에 적극 나선다. 

문재인 대통령의 중국 국빈 방문 이후 사드정국이 해빙 무드를 타고 있는 가운데 샤오홍슈와 한국 브랜드의 협력이여서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중국 내에서 가장 떠오르는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인정받고 있는 샤오홍슈는 내년 1월 11일 그랜드인터켄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중국 진출을 원하는 한국 브랜드를 대상으로 글로벌 브랜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샤오홍슈 공동설립자인 마오원차오와 취팡이 직접 샤오홍슈의 비즈니스 모델 등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브랜드와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샤오홍슈는 특히 중국 젊은 층 소비자가 해외 상품을 구매하고자 할 때 1순위로 찾는 앱으로 손꼽힌다.

‘글로벌의 좋은 상품을 손 안에’를 슬로건으로 하는 만큼 해외 상품에 가장 강점이 있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이미 앤더슨벨, 인디브랜드, 아모레 등이 입점해 톡톡한 성과를 얻고 있다.

샤오홍슈는 SNS와 이커머스의 특성을 더한 중국 최대의 ‘커뮤니티형 이커머스’다. 유저 제너레이티드 콘텐츠(User Generated Contents 소비자 생산 콘텐츠) 기반의 플랫폼으로 소비자가 콘텐츠 생산자이자, 또 다른 상품의 소비자가 된다.

이미 7500만명 이상의 회원을 확보해 이들이 하루에 3만개에 달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자발적으로 업로드하고 있다. 게다가 인스타그램처럼 팔로우로 자신이 관심있는 유저의 콘텐츠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는 등 SNS에 익숙한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이 적용돼 있다.

사용자와 콘텐츠가 크게 늘면서 지난해 6500억원이던 매출은 폭발적으로 증가해 올해 4조원에 달할 전망으로, 이는 현재 중국 쇼핑 플랫폼 중 5번째 규모다.

새롭게 유입되는 소비자만 하루 평균 20만명에 달하며, 이미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게는 자신의 아이템을 공유할 수 있는 SNS로, 구매 예정인 이용자에게는 상품에 대한 다른 소비자들의 평가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장이 되고 있다.

이러한 커뮤니티형 이커머스의 효용이 높은 구매전환율로 그 성과를 입증하고 있다. 다른 이커머스 플랫폼의 구매전환율이 2% 내외에 그치는 것과 달리 샤오홍슈는 10% 전후의 높은 구매전환율을 자랑하고 있다.

샤오홍슈는 이달 초 한국패션협회와 한국 패션 브랜드의 대중국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편 샤오홍슈(RED, 小红书)는 지난 2013년 6월 스탠포드 동문인 마오원차오와 취팡이 설립한 회사로 2014년 1월 커뮤니티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해 화장품을 주요 품목으로 2015년 2500억의 매출을 올린 바 있다. 이듬해 라이프스타일로 품목을 넓혀 6500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올해는 패션분야까지 흡수해 4조원의 매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

샤오홍슈에 입점하는 국내 브랜드는 크로스보더 무역으로 진행된다. 특히 브랜드가 중국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려질 수 있도록 샤오홍슈 에디터팀이 홍보를 돕는다.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공식 페이지로 소비자 유입을 이끌어 브랜드의 스토리를 전달할 수 있다.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참여하는 소비자들에게 혜택을 주고, 소비자의 콘텐츠가 다른 이용자들의 ‘좋아요’를 많이 받으면 그에 비례해 많은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누적된 포인트는 또다시 상품구매에 이용할 수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2018년 패션 경기 훈풍 예상
■ 2017년 패션시장 4가지 키워드 분석-내년 전략 방향 담겨
중국, 올해 면화생산량 2.6% 증가 전망
FITI시험연, 중국 창표검측기술서비스유한공사와 MOU 체결
오늘생각-상하이의 중국인(Chinese/中国人)
오늘생각-부산 2017
칼럼-천안문이 다시 열린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우리바이미+로랭부티크, K-패션·뷰티 콘텐츠 MOU 체결 (2018-02-09 23:09:14)
블랙프라이데이, 해외직구 잘 하는 법은? (2017-11-20 11:3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