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단체/연구원/공단 > 협회/조합/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협회, ‘샤오홍슈’와 MOU 체결 중국 진출 지원 확대
SNS로 시작 이커머스로 발전된 UGC방식 플렛폼, 중국 진출 촉매제 기대
등록날짜 [ 2017년12월14일 16시27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가 중국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모바일 신유통 플랫폼인 ‘샤오홍슈’와 MOU를 통해 국내 패션 브랜드의 대중국 진출 지원에 나섰다.

패션협회는 "이달(12월)초 중국 모바일 신유통 플랫폼인 ‘샤오홍슈’와 MOU를  체결 한국 패션 브랜드의 대 중국 진출에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패션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가 후원하는 섬유패션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유망 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한국 패션 브랜드의 대중국 진출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중국 온라인 쇼핑 시장은 폭발적인 거래 성장을 거듭하며 2013년 이후 고점을 찍고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지난 5년간 ‘티몰 對 징동과 기타 업체 구도’가 고착화되면서, 기타 업체들은 이에 대항하기 위해 1~2개의 카테고리만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쇼핑몰인 카테고리 킬러 중심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으며, 그 외에도 새로운 형태의 다양한 플랫폼들이 나타나고 있다.

특히 최근 중국 패션 시장에는 미국에서 유학한 젊은 CEO들이 중국으로 돌아와 혁신적인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으며 그 대표적인 사례가 샤오홍슈이다.

지난 2014년 오픈한 샤오홍슈(창업자 Miranda Qu와 CEO 마원차오)는 SNS로 시작해 이커머스로 발전된 UGC(User Generated Contents, 유저가 양질의 컨텐츠를 생성) 방식의 플랫폼으로 온라인 기반이 아닌 APP 커뮤니티 형태로만 운영되고 있다.

 

APP에 익숙한 95호우(95년 이후 출생자)가 메인 타깃으로, 2017년 총 7,500만명의 유저가 하루 3만건 이상의 컨텐츠를 확산하며 한화 연 1조원 이상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샤오홍슈 창업자 Miranda Qu는 "중국 시장에 글로벌 브랜드가 진출할 때에는 브랜드 스토리를 잘 알리며 컨텐츠가 많은 브랜드가 되어야 성공할 수 있다. 앞으로 한국의 우수한 브랜드가 스토리텔링을 통하여 샤오홍슈의  유저들과 소통을 하며 플랫폼 내에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솔직한 후기와 세련된 컨텐츠를 통해 수많은 한국 브랜드들이 “無광고, 無마케팅”으로 성과를 거두며 그 시장성을 증명하고 있는 샤오홍슈는 더 많은 한국 브랜드가 중국의 소비자와 만날 수 있도록 오는 1월 11일 2시,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2층 오키드룸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한편 지난 4월 패션협회와 MOU를 체결한 중국의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웨이핀후이(VIP.COM)에는 ‘난닝구’ ‘인디브랜드’ ‘체리코코’ ‘숲’ ‘애드호크’ ‘지오지아’ ‘보이런던’ ‘로미스토리’ 등 60여개 한국 패션 브랜드가 성업 중이다.  특히 ‘난닝구’는 지난 11월 11일 광군제에 280만 위안(약 4억8000만원)을 판매해 주목받고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2018년 패션 경기 훈풍 예상
홍콩무역발전국, 2018년 국제무역박람회 통해 한국교역 확대
오늘생각-상하이&중국인(Chinese/中国人)
포토-상하이 2017
패션TV-상하이텍스 2017(E4관/직기,준비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경북 섬유기업 실태조사, 지원사업 설명회 27일 개최 (2017-12-19 15:28:03)
경기도, 제4차 산업혁명 대응 성과확산 컨퍼런스 22일 개최 (2017-12-13 11:4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