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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스포츠웨어 독자 브랜드 론칭 추진
대만 에클라텍스타일, 마카롯과 생산 협력, 온라인 판매 위력 발휘할 듯
등록날짜 [ 2017년12월13일 13시37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세계 최대 온라인 판매업체인 아마존이 독자적인 스포츠웨어 브랜드 출시를 추진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마존의 스포츠의류 시장 진출이 본격화 되면서 나이키와 룰루레몬 등 기존 스포츠웨어 업체들은 비상이 걸렸다.

아마존의 스포츠의류사업은 아직 초기 단계로 장기계약을 체결한 것은 아니지만, 소량의 제품을 주문해 지난 8월 인도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이 스포츠웨어 생산을 위해 협력하는 기업은 대만 업체로 에클라텍스타일(Eclat Textile Co.)과 마카롯(Makalot Industrial Co.) 등 두 곳이다. 

에클라텍스타일은 나이키, 언더 아머의 의류를 제조하는 업체며, 마카롯은 유니클로, 갭, 콜스가 판매하는 옷을 생산하는 업체로 잘 알려져 있다.

아마존은 대형 스포츠의류 업체들이 사이트에 상품을 납품해주기를 기다리기보다 직접 상품을 만들어 의류라인의 공백을 채우는 쪽으로 방향을 정했다고 한다.

한편 지난해 전체 의류시장에서 온라인의 비중은 약 19%로 2011년에 비해 두 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 최대 온라인 업체인 아마존은 온라인 의류 판매에 매우 큰 잠재력을 갖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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