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디자이너/컬렉션 > 디자이너Designer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17/18 울마크 프라이즈 누가 될까? 관심 집중
파이널 행사 피렌체 피티 우오모서 개최, 한국 계한희 여성복 부문 최종 결선 진출
등록날짜 [ 2017년12월06일 15시19분 ]

울마크 프라이즈 파이널 개최 장소인 스타지오네 레오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울마크 프라이즈가 이탈리아 피렌체의 유서 깊은 장소인 스타지오네 레오폴다에서 피티 우오모의 첫 개막일인 2018년 1월 9일 개최돼 남성복과 여성복 부문의 글로벌 최종 우승자를 발표한다.

이에 앞서 65인의 세계 최고의 신진 디자이너들 가운데 남성복 부문에서 6명, 여성복 부문에서 6명의 결선 진출자를 선발했으며 세계 패션 업계에서 가장 명망 높은 인사들로 구성된 최고의 패널들이 이들을 심사하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여성복 부문 최종 결선 진출자로 한국 계한희 디자이너(브랜드명:카이/KYE)가 포함돼 있다.

각 부문의 최종 우승자 두명에게는 자신의 브랜드 확장을 위한 20만 호주달러의 상금과 전세계 최고의 리테일러로 구성된 인터내셔널 울마크 프라이즈 리테일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우승 컬렉션을 선보일 수 있는 특전이 수여된다.

올해에는 특히 울마크 컴퍼니에서 주목받는 신진 디자이너를 지원하며 울 섬유 및 직물의 혁신적인 개발을 위해 함께 하는 울 산업 관련 파트너들의 노고를 되새기고자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신설했다.

패션 테크 랩에서 주관하는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친환경적이며 전통적인 소재인 울을 가장 혁신적으로 해석하고 개발한 후보에게 수여된다. 이번에 최초로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수상하게 될 우승자에게는 10만 호주 달러의 상금과 컬렉션 판매기회가 제공된다.

울마크 프라이즈 파이널 진출자 카이(KYE)와 식스 리(Six Lee)의 아시아 지역 대회 우승작

2017/2018 인터내셔널 울마크 프라이즈의 최종 결선 진출자는 남성복 부문에서 식스 리(Six Lee, 아시아), 블레어 아치볼드(BLAIR ARCHIBALD, 호주 & 뉴질랜드  ), 매튜 밀러(Matthew Miller, 영국 제도), 롬므 루즈(L’Homme Rouge, 유럽), 안타 아그리(Antar-Agni, 인도, 파키스탄 및 중동), 다인(DYNE, 미국)이며, 여성복 부문에서 카이(KYE, 아시아), 하먼 그루비사(Harman Grubiša, 호주 & 뉴질랜드), 르 킬트(Le Kilt, 영국 제도), 데이빗 라포트(David Laport, 유럽), 보디스(Bodice, 인도, 파키스탄 및 중동), 제이드 아파스(Zaid Affas, 미국) 이다.

안드레아 까비끼, 피티 이마지네 디스커버리 재단 대표는 “새로 패션계에 진출하는 전세계의 인재를 지원하고 실험적인 패션을 선보이는 이들을 지원하는 것이야 말로 피티 이마지네 디스커버리 재단이 가진  DNA의 필수적인 요소이다” 라고 말했다.

또한 “우리의 DNA는 신진 디자이너를 후원하기 위해 시작된 울마크 프라이즈와 공유하는 부분이 많으며 지난 몇 년동안 우리는 울마크 컴퍼니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왔다. 이제 다가오는 1월 피렌체에서 울마크컴퍼니와 함께 울마크 프라이즈를 주관하게 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특히 이번에는 여성복 부문도 같이 개최하는데 이는 글로벌 패션 무대 전체를 대상으로 미래의 신진 디자이너들을 위한 도약대로서 피티 우오모의 중요한 역할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준다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울마크 프라이즈(IWP)는 울의 다양한 용도와 현대적 면모를 강조하며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 후원하기 위해 1950년대 초에 시작된 유서 깊은 패션 디자인 어워드이며 울마크 컴퍼니에서 주관하고 있다.

울마크컴퍼니는 세계 패션산업 전반에 걸쳐 천연섬유인 울을 지속적으로 홍보하며 울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있는 마케팅 회사로, 울 섬유의 연구개발과 함께 소비자 욕구에 맞춰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과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울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으며, 이의 일환으로 울마크 프라이즈(IWP)를 진행하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삼성패션디자인펀드, 제13회 SFDF 수상자 발표 (2017-12-13 10:30:17)
2017 부산패션위크, 화려한 런웨이 (2017-11-04 08:2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