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전시회/패션위크 > 해외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경북패션조합, 정저우국제복장전시회 참가
13개의 대구 패션브랜드 최대 규모 참가, 중국 내 신시장 개척
등록날짜 [ 2017년12월06일 13시54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상태 기자]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하 대구경북패션조합)이 12월 14일부터 17일까지 중국 허남성 정저우시에서 패션쇼와 해외전시, 판매행사인 郑州时尚文化周之郑州时尚力量 (정저우패션문화위크-패션파워)를 중국기업과 같이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7월 정저우시 미항그룹과 공동으로 개최한 ‘중국정저우국제패션문화위크’와 12월 보세물류구역인 항공항경제특구에서 개최한 ‘국제복장성전’에 참가했었던 업체들과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회원사들이 주축이 돼 참가한다.

여성하이패션 브랜드 ‘투에스트’, ‘천상두’, ‘디모먼트’, ‘카키’, ‘이즈딥’, ‘WHEE' 의 6개 브랜드가 패션쇼를 펼치고 이외에 아동복 ‘바이랑’ 퓨전 브랜드 ‘화화호호’ 한복은 임현정 디자이너가 패션쇼를 펼친다.

패션쇼 이외에 지역 브랜드인 ‘레이쿨’, ‘지 네이쳐’, ‘와이앤피’가 전시 판매하며, 대구와 중국 광저우에서 안경 사업중인 ‘FU.HU (브랜드 명 innato, 대표 박신우)’ 디자이너 브랜드와 콜라보패션쇼를 선보인다. 

중국 허난성 정저우시는 의료, 뷰티산업으로 이미 2015년에 보건복지부와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우리나라와는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었으나 올 해 사드 여파의 영향으로 한국관이 철수하고 식당과 미용실을 운영하던 한국인들이 일부 철수하는 등 조정의 시기를 거쳤다..

이번 행사에는 대구 최대의 MICE 업체이자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중국 전담 여행사인 (주)덱스코가 대행사로 참여한다.

또한, 낙양시와 허비시로 확대시키는 방안과 허난성 내에 대구 브랜드에 판매에 대한 대리권을 정저우시 업체에서 부여받아 대구상품관을 여는 등 다양한 각도에서 상호 교류를 확대하는 방안이 논의중이다.

중국 측 주최사인 미항그룹 루칭레이 회장은 "인터넷, TV, 라디오, 매거진 매체의 기자들과 왕홍(파워블로거)들을 행사 취재에 참석시켜서 행사 자체는 물론 대구 패션 브랜드가 중국 내에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해외 전시 참가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중국 내 신시장 개척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참가 디자이너와 브랜드들이 중국 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부터 국내외 미디어 홍보 지원까지 이뤄지는 토탈 지원사업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공중파 다큐멘터리로도 만들어져 내년 2월에 국내 방송이 편성돼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상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콩무역발전국, 2018년 국제무역박람회 통해 한국교역 확대 (2017-12-13 23:42:16)
하임텍스틸 18/19 트렌드 제시-“미래는 도시” (2017-11-17 15:1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