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상태, 이세림 기자]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최근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17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40위에 선정되며, 의류패션 브랜드 중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매년 말 브랜드스탁이 발표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총 230여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권위있는 인증제도 중 하나이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2013년 69위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후 5년 연속 연속 의류·패션 브랜드들 중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브랜드스탁 발표 ‘2017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순위표
노스페이스는 올 3월에 발표된 ‘2017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아웃도어 부문 10년 연속 1위를 달성한 바 있으며, ‘2017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와 ‘2017 국가고객만족도(NCSI)’에서도 각각 아웃도어 부문 4년 연속 1위에 오르는 등 공신력 있는 각종 브랜드 평가 지표에서 아웃도어 부문 1위를 석권해 왔다.
이러한 성과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마케팅 활동,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 등으로 업계 리딩 브랜드 자리를 유지해 결과다. 또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스포츠의류 부문 공식파트너(Tier 1)로서 올림픽 붐업 조성과 성공개최를 위한 활동에도 힘을 쏟고 있다. 한편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순위는 각 브랜드의 현재 시장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해 주는 공신력있는 브랜드 평가 지표이다”라며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자 평가가 결과에 직접 반영되었기에 노스페이스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도를 재확인할 수 있는 계기였다"고 설명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