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단체/연구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DYETEC연, 베트남 환경자원연구소(IER) MOU 체결
국내외 물산업 동반성장과 해외 교류 활성화 기대, 국내 물산업계 미래발전 도모
등록날짜 [ 2017년11월15일 09시43분 ]

MOU협약식 전경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다이텍연구원(원장 윤남식)은 13일 베트남 물시장 진출 및 공동연구개발을 위해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환경자원연구소와의 MOU를 체결했다.

베트남 환경자원연구소(Institute for Environment and Resources, IER)는 1996년에 설립된 베트남 정부 교육부 산하 기관으로, 현재 120여명의 연구진으로 구성돼 있다.

 지금까지 다이텍연구원과 베트남 환경자원연구소 두 기관은 다이텍연구원 내 올해 새로 출범한 물산업지원센터를 필두로 난분해성폐수 처리 기술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추후 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 등 물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과 공동연구개발 교류 활성화에 관해 상호 협력키로했다.

 최근 대구시 국가물산업클러스터의 착공과 더불어 물산업은 더욱 이슈가 되고 있는데 지역 물관련 지원기관을 활용한 체계적인 물기업 지원체계 마련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국내 물산업계의 미래발전 전략으로 현 시점에서 해외 교류 활성화를 위한 IER과의 업무협약은 큰 의미를 던져주고 있다.

또한 국가 차원에서도 차세대 먹거리로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는 물산업 분야의 연구개발과 물기업의 해외진출에도 큰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이텍연구원 물산업지원센터 이상헌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한국과 베트남의 물산업 관련 지식, 기술 및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교류를 확대하고, 이를 통해 각국의 물산업 경쟁력 강화 및 글로벌 진출을 상호 협력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국내 물기업의 해외진출에 교두보 역할과 세계적 물산업 발전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 미래섬유소재 발전협의회 출범 (2017-11-15 11:40:09)
포토-DTC섬유박물관, 벨벳 특별기획전시회 (2017-11-13 10:1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