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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돔, 18 S/S 서울패션위크 연계 마케팅 행사 성료
서울패션위크 기간 동안 17만 달러 현장 오더 체결
등록날짜 [ 2017년10월26일 10시20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최병오)는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으로 운영되는 K-Fashion 쇼룸 르돔(LEDOME)이 지난 10월 16일(월)부터 20일(토)까지 6일간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열린 18 S/S 서울패션위크 연계 마케팅 행사를 성황리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5년부터 서울패션위크 기간에 맞춰 마케팅 이벤트를 운영해 온 르돔은 그동안 축적된 글로벌 세일즈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내외 주요 바이어를 DDP와 쇼룸으로 초청해 르돔에 입점된 고부가 국내 제조 패션의류 브랜드를 선보였다.

특히 이번 연계 마케팅 행사는 쇼룸에서 개최한 홀세일 수주상담회인 Private Market 행사 뿐만 아니라 서울패션위크와 함께 개최되는 트레이드쇼인 Generation Next Seoul에 약 100㎡규모 부스를 마련 서울패션위크 방문 바이어와의 접점을 넓혔다.

바이어들은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쇼룸과 DDP를 오가며 르돔에 입점된 K-Fashion 디자이너 브랜드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었다.

르돔 쇼룸의 Private Market 행사에는 A.Bell(최병두, 박의지), Baby Centaur(예란지), BLANK(이지원), CODENAME : LOOLAPALOOZA(김명림), COINONIA(김기호), DENG KANG(최윤경), JCHOI(최정수), METAPHER(송종철), NALPROJECT(원나리),  Sewing Boundaries(하동호), Studio di Perla(백진주), the auther:(이상욱), VERSET(신효영), VIENIQUE(이윤정), V’s Atelier(조현희), YOUSER(이무열) 등 총 16개 브랜드의 최신 컬렉션을 전시했다.

서울패션위크의 Generation Next Seoul 트레이드쇼 부스에는 Abraham K Hangul(권한글), BEETLE BEETLE(김용우), JEINIK(신정경), NAVY SCANDAL(류형근), SOULPOT STUDIO(김수진), ZUVIN(김진옥) 등 총 6개 브랜드가 공동마케팅에 참여했다.

이번 서울패션위크 기간 동안 중국, 홍콩, 대만, 싱가포르, 러시아, 카자흐스탄, 인도네시아 등 세계 각국의 디자이너 브랜드 편집샵과 쇼핑몰 등 50여개사 바이어가 르돔을 방문하여 오더상담을 진행, 17만 달러(한화 약 2억원)의 현장 오더 계약을 체결했다.

르돔 관계자는 "싱가포르 소재 편집매장 Society A에서 35,000달러, 영국계 대형 백화점 Harvey Nichols 홍콩 점에서 20,000달러, 프랑스계 대형 백화점 Galeries Lafayette의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점에서 15,000달러, 홍콩 대형 백화점 Lane Crawford에서 10,000달러, 홍콩 소재 편집매장 TWIST에서 8,000달러, 캐나다 벤쿠버 소재 편집매장 Middle Sister Boutique에서 5,000달러, 홍콩 소재 편집매장 Bauhaus에서 5,000달러, 중국 충칭 소재 편집매장 CLASS11에서 4500달러, 중국 톈진 소재 편집매장 SEAWOD에서 3,000달러, 기타 국내 디스트리뷰터가 26,000달러 규모의 오더를 주문했다"고 밝혔다.

수많은 국내외 패션 비즈니스 담당자들과 수주상담을 진행한 결과, 현재 오더가 확정하지 않은 비즈니스 상담 건을 포함하면 향후 35만 달러(한화 약 4억원) 규모 수주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르돔 측은 예상하고 있다.

이처럼 쇼룸 르돔은 중국시장을 중심으로 프랑스 파리, 미국 뉴욕, 홍콩, 일본 등 다양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쇼룸 르돔은 2014년 9월에 오픈한 이후로 USD 13,800,000(한화 약 152억) 2017년 6월까지 쇼룸 르돔 오더실적 이상의 오더 실적을 창출하고 있으며, 이들 오더는 모두 국내에서 생산하는 등 국내 고부가 봉제 신규일감 창출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또한 고부가 K-Fashion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독창적인 디자인 브랜드들을 앞세워 중국을 비롯하여 다양한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K-Fashion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의산협은 국내외 패션 전시회에 참가해 해외 마케팅기획 이동쇼룸 개최 등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국내 유망 패션업체 및 고부가 패션소공인 상품에 대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13억 중국시장을 비롯해 다양한 국가에서 K-Fashion 홍보·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르돔 쇼룸을 운영하는 의산협 르돔 소공인지원센터는 국내외 패션 전시회 및 공동 마케팅 개최 마케팅 지원 외에도 동대문패션비즈센터 내 쇼룸 운영을 통한 상시 마케팅 지원과 패션IT 기술 교육, 촬영 스튜디오 대관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술트레이닝스튜디오에서의 의류 기술컨설팅 지원, 패션봉제 실습형 교육장 운영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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