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지방/지자체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염색공단 확장지구(2차단지), 염색전용공단 해제 추진
공단 입주업체 전체 대상 찬반 여부 설문조사 진행, 결과 여부에 관심집중
등록날짜 [ 2017년10월13일 13시48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대구염색공단 확장지구(2차단지)의 염색전용 공단 해제를 추진 중인 가운데 대구염색공단(이사장 신현우)이 공단 입주업체 전체를 대상으로 확장지구 공단 해제 찬반 설문조사를 진행 중에 있어 그 결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구염색공단 확장지구의 경우 인근 주민들의 지속적인 대기환경 민원 제기와 함께 2020년 서대구 KTX, SRT 여객 역사가 개통되면 더 이상 공장을 운영하기 어렵다는 분위기가 일면서 정명줄 2차단지 위원장이 염색전용 공단 해제를 최근 이사회에서 공식 제안해 대구시에 공단 해제를 건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관련 정명줄 원진염직 회장은 "서구 지역 주민들의 환경 공해 문제의 지속적인 민원 제기와 KTX 여객 역사가 들어서면 폐수처리장의 악취발생 등 환경문제를 더 이상 방치할 수 없어 전용공단 해제의 필요성이 절실하며 지속적인 염색 일감 부족도 공단 해제의 필요성으로 대두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같은 확장지구의 염색 전용공단 해제 요청과 관련 대구염색공단측도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최근 입주 염색업체 전체를 대상으로 확장지구 해제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빠르면 이달 중 설문조사를 마칠 예정이여서 찬반 여부에 따라서 확장지구 공단 해제 여부가 결론이 날 전망이다.

대구염색공단 확장지구에 대한 염색 전용공단 해제에 대구시가 어떤 반응을 보일지가 관심 사항이다.

대구시는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염색 전용공단 해제에 불가하다는 강경한 입장을 보였는데 최근에는 공단 해제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대구시의 변화 조짐은 섬유 경기의 지속적인 불황과 함께 환경문제 개선, KTX여객역사 개통 등에 따른 공단 해제의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대구염색공단 확장지구의 염색 전용공단 해제는 입주업체 전체의 찬반 여부가 어떻게 결론이 나는가에 따라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주시, 남면 도시형 소공인 집적지구 선정 (2017-10-13 16:01:04)
대구염색공단 염색공장 매매 약세 돌입 (2017-10-10 10: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