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단체/연구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섬개연, 우즈베키스탄 경공업성 업무협약체결
섬유기술관련 공동 R&D 추진 등 협력 모색,경공업성섬유산업 총괄기관
등록날짜 [ 2017년10월13일 11시06분 ]

KTDI와 우즈벡경공업성장관과의 MOU사진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한국섬유개발연구원(문혜강원장)은 지난 9월 29일 우즈베키스탄의 경공업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즈베키스탄에서의 섬유산업은 성장률이 높은 산업중 하나로 2016년 상반기 식품 산업을 제외한 산업생산에서 비중은 14% 이상인 국가로, 섬유봉제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인력과 인건비 부분에 있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데 에너지 비용은 한국에 비해 10-20%수준에 머물고 있어 매우 유리하다.
 
우즈베키스탄은 세계 6위의 면화 생산국임과 동시에 세계 5위의 면화 수출국으로 국제 면화시장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국가인데 경공업성은 섬유산업을 총괄하고 있는 기관으로 크게 섬유, 봉제, 실크 3분야로 구성돼 있고 산하에 총 381개의 기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근로자는 약 10만 5,000명 수준이다.

업무협약의 주된 내용은 1) 섬유기술관련 공동 R&D 추진, 2) 양국간 방문 및 미팅 추진, 3) 양국간 섬유관련 정보 교류, 4) 국내외 섬유관련 행사 참가 협조, 5) 우즈벡 섬유업체의 R&D 지원 및 기타 협력에 필요한 사항이다.

문혜강원장은 “의류용 섬유소재의 개발이 절실한 시점에서 우즈베키스탄의 경공업성과의 업무협약은 그 의미가 크다. 특히 고품질의 면섬유와 헙성섬유와의 장점만을 이용한 우성복합사 개발에 기대를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1999년 프랑스의 ITF 연구소와 국제교류를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프랑스, 독일, 벨기에, 터키, 이탈리아 등 유럽지역과, 일본, 중국, 필리핀 등 아시아지역 등 13건의 업무협약을 추진해 교류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그 결과 업무협약을 맺은 국가와 국제공동사업 4건을 추진하였다. 현재는 스페인, 프랑스와 국제공동연구사업을 기획하고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섬유분야 유해물질 안전대응 지원, 합동 세미나 개최 (2017-10-16 09:33:24)
아웃도어스포츠협 미래패션공작소, KBS 방송 탄다 (2017-10-01 21:5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