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박람회Exhibition > 해외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르돔, 파리 트라노이 여성복 전시회 참가 성과 높여
4개 패션업체 고부가 디자이너 브랜드 컬렉션 제품 200여벌 전시
등록날짜 [ 2017년10월11일 13시45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최병오/이하 의산협)는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K-Fashion 쇼룸 르돔(LEDOME)이 지난 9월 29일(금)부터 10월 2일(월)까지 4일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18 S/S 파리 트라노이 여성복 전시회'에 참가해 좋은 결실을 거뒀다고 밝혔다.

2018 S/S 파리 여성복 패션위크 기간에 맞춰 개최된 '2018 S/S 파리 트라노이 여성복 전시회'는 엄선된 450여 브랜드가 참가하는 패션전시회로, 1993년 이래 매년 2회 개최되고 있다.
 
트라노이 전시회는 유럽은 물론 북미, 중동, 동북아 등의 편집매장,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바이어가 결집하는 세계적 트레이드쇼로, 르돔 쇼룸에서는 전 세계 세일즈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이번에 첫 참가해 엄선된 4개 패션업체의 고부가 디자이너 브랜드 컬렉션 제품 200여벌을 전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르돔 쇼룸의 소울팟 스튜디오(김수진), 아라크네(배형진, 김가영), 아브(이광호), 에이벨(최병두, 박의지) 등 총 4개사가 공동마케팅에 참여했다.

르돔 쇼룸은 그동안 집중적으로 공략해 온 중국시장은 물론, 일본, 미국 등 신규 시장 개척을 위한 진출 전략을 적극 펼치고 있다.

이번 '2018 S/S 파리 트라노이 여성복 전시회'의 르돔 쇼룸 공동부스에는 디자이너 브랜드 편집매장과 대형 쇼핑몰, 온라인 쇼핑몰, 패션 관련 프레스 등 약 230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르돔 관계자는 "부스를 방문한 패션업계 관계자들은 르돔 쇼룸이 제안하는 고부가 패션제품 브랜드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번 마케팅 행사에는 쿠웨이트 소재 고급 편집매장인 NASS 바이어와 미국 시카고 소재 디자이너 브랜드 편집매장인 French Twist 바이어, 싱가포르 기반 디자이너 브랜드 유통업체인 KF Channel 바이어, 미국 브루클린 소재 편집매장인 Elegance NY 등 우수 바이어가 방문했다"고 말했다.

그는 "첫 참가임에도 불구하고 신규 현장오더를 수주하면서 현장의 즉각적인 반응을 얻어 냈다. 전시장에서 만난 다수 바이어가 향후 르돔 쇼룸이 참가할 상하이 패션위크와 서울패션위크 기간에 추가 오더상담을 이어가겠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르돔 쇼룸은 이들 바이어에 대한 지속적인 사후 마케팅 관리를 통해 후속 수주계약 체결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현재 르돔은 중국시장을 비롯해 미국 뉴욕, 홍콩, 일본시장 진출에 나서고 있으며, 이에 더해 이번 파리 트라노이 여성복 전시회에 참가하며 세계 패션의 중심지인 프랑스 파리까지 무대를 넓힘으로써 글로벌 패션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르돔은 2014년 9월에 오픈한 이후로 13,800,000 USD(한화 약 152억) 2017년 6월까지 쇼룸 르돔 오더실적 이상의 오더 실적을 창출하고 있으며, 이들 오더는 모두 국내에서 생산하는 등 국내 고부가 봉제 신규일감 창출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한편 의산협은 국내 상시 쇼룸 운영 및 국내외 패션 전시회 참가, 해외 마케팅 기획쇼룸 개최 등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국내 유망 패션업체 및 고부가 패션소공인 상품에 대한 홍보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13억 중국시장을 비롯, 다양한 국가에서 K-Fashion 홍보 및 마케팅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르돔 쇼룸을 운영하는 의산협의 르돔 소공인지원센터는 국내외 패션 전시회 및 마케팅 지원 외에도 동대문패션비즈센터 내 쇼룸 운영을 통한 상시 마케팅 지원과 패션IT 기술 교육, 촬영 스튜디오 대관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술트레이닝스튜디오에서의 의류 기술컨설팅 지원, 패션봉제 실습형 교육장 운영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헤드(HEAD), 스타일 아이콘 ‘선미’ 모델 발탁
한국 패션디자이너, 파리 런웨이 성료
칼럼-대구, 글로벌 도시로 도약하려면...
하반기 해외 전시회 출품 봇물, 해외시장 개척 확대
패션TV-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18-19 A/W 포럼관 투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상하이텍스 2017, 어떻게 진행되나? (2017-10-13 19:11:42)
영우티앤에프 리드, 상해 인터텍스타일 참가 (2017-10-10 10:44: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