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박람회Exhibition > 해외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하반기 해외 전시회 출품 봇물, 해외시장 개척 확대
각 단체 전시회 지원 강화 성과 희비 엇갈려, 트렌드 분석 제대로 해야
등록날짜 [ 2017년10월06일 16시43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상태,박윤정,이세림 기자]섬유패션 업계가 하반기 세계 유명 전시회에 잇따라 참가하면서 해외시장 개척에 주력하고 있다.

한국섬유수출입조합(이사장 민은기, 이하 섬수조)은 중소기업중앙회 및 대구시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9월 19일(화)부터 9월 21일(목)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18/19 A/W 프레미에르 비죵(PREMIERE VISION)’에 참가해 국내 출품 기업을 적극 지원했다.

이번 PV파리에는 2007년 참가 지원 이래 가장 많은 41개 국내 섬유 기업이 참가했으며, 3일의 전시 기간 동안 2,435건, 약 6천만 달러 이상의 현장 상담 실적을 거두었고, 872건, 약 4,157만 달러 규모의 현장 계약이 이루어졌다.[관련기사 5면]

이에 앞서 섬수조는 중소기업중앙회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9월 5일(화)부터 9월 7일(목)까지 독일 뮌헨에서 개최된 ‘18/19 AW Munich Fabric Start’에 참가해 국내 출품 기업을 지원했다.

아시아 살롱 내에 위치한 한국관에는 국내 32개 섬유기업이 참가했으며, 3일의 전시 기간 동안 682건, 약 2천만불 이상의 현장 상담 실적을 거두었고, 151건, 약 470만 달러 규모의 현장 계약이 성사 된 것으로 집계됐다.

PV 파리에 하루 앞서 개최된 텍스월드 파리, 아반텍스 등의 전시회에는 한국섬유산업연합회와 KTC(한국섬유마케팅센터), 경기과학진흥원(경기도)이 주관한 한국관에는 98개의 기업이 출품했으며 아반텍스에는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이 처음으로 참가해 제품을 소개하며 유럽시장 진출을 지원했다.[관련기사 6면]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을 받아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최병오/이하 의산협)에서 운영하는 K-Fashion 쇼룸 르돔(LEDOME)은 미국(뉴욕 Coterie)과 일본(도쿄 Ambiance)전시회에 참가해 큰 성과를 올리며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작년에 이어 지난 9월 17일(일)부터 19일(화)까지 3일간 열린 2018 S/S 뉴욕 코트리 전시회(COTERIE NY)에 참가한 르돔은 공동부스 크기를 늘려 전 세계 바이어 및 참관객들에게 르돔 및 다양한 컨셉의 국내 K-Fashion 브랜드들을 선보였다.

이번 뉴욕 마케팅에서 2018 S/S 코트리 전시회에는 ABRAHAM K HANGUL(권한글) 등 총 6개 브랜드가 공동부스에 참가해 6만 4천 달러 이상의 현장 오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르돔(LEDOME)은 지난 9월 12일(화)부터 14일(목)까지 3일간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18 S/S 도쿄 Ambiance 전시회에서도 처음 참가해 성과를 올렸다.

문리(이인주) 등 6개 사가 공동 마케팅을 벌인 이번 2018 S/S 도쿄 Ambiance 전시회에서 르돔 측은 디자이너 브랜드 편집매장과 대형 쇼핑몰, 온라인 쇼핑몰, 프레스 등 약 300여명이 방문하는 성과를 올렸다.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사장 노동훈)도 사드로 인한 대중국 사업이 부진한 시기에 지난 9월 19일(화)부터 24일(일)까지 중국 요녕성 대련시에서 열린 대련국제복장방직품박람회에 참가해 사상 최대 성과를 올렸다.

이번 전시회에는  투에스티, 이노센트, 휘 등 총 8개 업체가 참가해 현장 상담과 샘플 오더부분에서는 5만달러가 넘는 수주금액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관련기사 5면]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지난 9월 27(수) 타슈켄트 자이카르나르 홀에서 한-우즈베키스탄 수교 25주년 및 고려인 중앙아시아 이주 80주년 기념 Korea Festival 2017의 공동 패션쇼를 개최해 대구광역시 이업종융합비즈니스기반조성사업의 회원사들이 공동으로 개발한 패션소재를 패션쇼에 선보여 한국 섬유패션 소재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했다.

이처럼 하반기 다양한 전시회에 각 단체들이 잇따라 참가기업을 지원하면서 성과에 대한 희비도 엇갈리고 있다. 제대로 타깃을 선정한 전시회의 경우 큰 성과를 올린 반면 그렇지 못한 경우 참가기업들이 전시회 참가 비용 대비 낮은 성과를 올려 전시회 참가에 대한 선택과 집중 전략을 요구하는 경우도 나타나고 있다.

한편, 추석 연휴가 끝나고 다시 아시아지역을 중심으로 세계 각지에서 전시회가 잇따라 개최되기 때문에 각 단체들이 출품기업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10월에만 중국 상하이에서 인터텍스타일 상하이(지원단체:한국패션소재협)을 비롯해 CHIC(지원단체:섬산련), TITAS(티타스/지원단체:섬산련)가 열리고 11월에도 중국 상하이에서 상하이텍스(지원단체:한국섬유기계협회) 등이 열린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PV, 내년 e-마켓 플레이스 런칭
르돔, 파리 트라노이 여성복 전시회 참가 성과 높여
영우티앤에프 리드, 상해 인터텍스타일 참가
18/19 A/W PV, 참관객 7.5% 증가 성장세
대구경북패션조합, 중국시장 진출 적극 지원
섬수조, 18/19 A/W PV 참가 지원 성과 올려
의산협, 르돔 뉴욕 코트리 전시회 참가 성과 올려
의산협, K-Fashion 르돔 쇼룸 일본시장 진출 본격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우티앤에프 리드, 상해 인터텍스타일 참가 (2017-10-10 10:44:49)
18/19 A/W PV, 참관객 7.5% 증가 성장세 (2017-09-29 19:5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