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단체/연구원/공단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 섬유소재+패션, 우즈베키스탄 밤을 수놓다
섬개연, 한-우 수교 25주년 기념패션쇼 개최, 한국패션 열풍 일으켜
등록날짜 [ 2017년09월29일 13시26분 ]

패션쇼 전경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한국-우즈베키스탄 수교 25주년 기념 패션쇼가 우즈베키스탄에서 열려 한국섬유소재와 패션제품이 주목 받았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이하 섬개연)은 지난 9월 27(수) 오후7시 타슈켄트 자이카르나르 홀에서 한-우즈베키스탄 수교 25주년 및 고려인 중앙아시아 이주 80주년 기념 Korea Festival 2017의 공동 패션쇼를 개최해 대구광역시 이업종융합비즈니스기반조성사업의 회원사들이 공동으로 개발한 소재를 패션쇼에 선보였다.

우즈베키스탄한국대사관과 우즈베키스탄 경공업성의 주관과 한국섬유개발연구원, 우즈베키스탄 디자인센터의 후원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한-우 수교 25년, 중앙아시아 이주 80주년을 기념해 한국을 대표하는 젊은 디자이너들로 구성해 현지에서 공동 패션쇼를 진행 한 것이다.

이번 패션쇼에 소개된 5명의 한국디자이너들은 윤종희(대구예술대학교, K-Fashin Design과 교수), 강준호(설스탠 대표), 임홍(아임홍 대표), 이총호(립언더포인트 대표)+정현우(프레시안티유스, 롸키즈 대표)로 글로벌 시장에서 활동 중인 젊은 디자이너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시대를 아우르는 감수성과 다문화적 자유분방함을 표출하는 새롭고 독특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공동 패션쇼에 참여한 디자이너들은 한국에서 개발된 양질의 섬유제품과 새롭고 독특한 한국 패션(K-Fashion) 트렌드를 우즈베키스탄 현지인과 초청된 각국의 인사들에게 높은 관심과 각광을 받으며, 양국의 우호를 더욱 다질 수 있는 민간 외교의 역할을 했다는 평을 받았다.

섬개연 문혜강 원장은 “이업종융합비즈니스기반조성사업은 대구시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섬유산업 이외의 의료산업, 자동차산업 및 ICT사업 등 타산업과의 융복합을 통해 시너지효과를 극대화시키는 사업이다"며, "회원사중 기능성/감성을 발현하는 제품을 개발한 의류용 섬유업체를 중심으로  이번 패션쇼에 참가 했으며, 지역의 신진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는 앞으로 섬유소재산업과 연계한 패션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융합섬유연, 호원대 K-패션 창의인재양성사업단과 MOU 체결 (2017-09-29 14:32:50)
섬개연-KIST 복합소재기술연구소 교류협정 체결 (2017-09-29 13:03:3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