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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구호, 글로벌 사업 ‘가속도’
뉴욕 춘하시즌 PT서 ‘산책’ 콘셉트 스포츠룩 호평
등록날짜 [ 2017년09월11일 16시23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원유진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대표 브랜드 구호(KUHO)’가 패션의 도시 뉴욕에 세 번째 발걸음을 내디뎠다.

구호는 지난 9(현지 시간), 미국 뉴욕 맨하탄 워싱턴 스트리트(Washington Street)에 위치한 인더스트리아(Industria)에서 2018년 춘하시즌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구호는 20169월 뉴욕에 첫 입성한 후, 백화점 버그도프굿맨, 홍콩의 럭셔리 백화점 레인크로포드, 컨템포러리 온라인 편집숍 쎈스(SSENSE) 등에 입점하는 성과를 울린 바 있다.

최근 토리버치’ ‘띠어리’ ‘랙앤본등 주요 패션 브랜드들은 실용패션을 중시하는 뉴욕을 겨냥해 컬렉션보다는 프리젠테이션을 앞세우고, 고객들이 옷의 디테일과 사업성을 종합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하는 쇼케이스 형식의 프리젠테이션을 선호하는 등 브랜딩 전략을 달리 가져가고 있는 추세다.

이날 구호의 프리젠테이션에는 영국 하비 니콜스(Harvey Nichols), 홍콩 레인 크로포드(Lane Crawford), 럭셔리 패션몰 네타포르테(NET-A-PORTER) 등 글로벌 주요 백화점, 온라인몰 바이어 및 WWD, 포브스, 뉴욕타임즈, 베니티 페어, 하퍼스 바자, 엘르 등 패션 디렉터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구호는 프레젠테이션 이후 21일까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뉴욕 법인에 세일즈 쇼룸을 운영하고 바이어 및 프레스를 초청해 여성복 구호를 세계 패션 시장에 소개할 예정이다.

구호는 2018년 봄여름 시즌 산책에서 영감 받아 봄의 산책길에서 바람에 흔들리는 꽃과 공원을 표현했고 봄의 느낌과 같이 소생하는 기운의 에너제틱한 컬러를 포인트로 드레시 스포츠룩을 재해석했다.

부드럽게 떨어지는 코트와 캐롯 레그 디테일이 포인트인 셔츠와 블라우스를 시즌 전략 아이템으로 제안했다.

구호만의 미니멀한 감성을 시즌리스 파워 아이템으로 구성한 캐리 오버 라인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직물사업부가 독자 개발한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럽게 보일 뿐만 아니라 착용감이 매우 우수해 글로벌 바이어에게 큰 경쟁력으로 극찬 받고 있다.

주요 아이템은 울 스트레치 아우터와 슬림 스트레이트 팬츠이며 에어져지 소재의 아워글래스 실루엣 코트와 원피스도 새롭게 제안했다.

윤정희 여성복 사업부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여성복 브랜드로서 중장기적 계획을 가지고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라며 세 번째 시즌을 진행하면서 방향성이 더욱 명확해지고 있고 완성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고 말했다.

한편 구호는 올해 춘하시즌에 선보인 허리를 강조한 드레스 코트와 벨슬리브, 니트탑 등이 완판되며 바이어에게 큰 인상을 주었으며, 추동시즌 상품은 현재 출시되어 판매 시작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www.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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