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Textile Life > 원사/원면(Yarn)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효성 크레오라, 베트남 공장 본격 가동
총 1억 달러 투자, 연산 15,000톤 규모, 글로벌 생산체제 기반 세계 1위 눈앞
등록날짜 [ 2008년06월19일 00시00분 ]

효성 '크레오라'가 베트남에 스판덱스 공장 가동과 함께 아시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효성은 총 1억 달러를 투자해 베트남 호치민 연짝(Nhontrach) 지역에 건립해온 연산 15,000톤 규모의 스판덱스 공장을 완공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19일 밝혔다.

이로써 연산 9만 2천 톤 규모의 스판덱스 생산능력을 갖추게 되어 생산규모 면에서 세계 1위에 한발 다가서게 됐으며, 한국과 중국, 터키에 이어 베트남에도 현지 생산체제를 구축함으로써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세계 10대 섬유 수출 강국인 베트남은 내수시장 뿐 아니라 신흥 섬유강국으로 부상하고 있는 인도,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시장에까지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지난 2006년 WTO에 가입한 이후 베트남의 섬유산업은 매년 20~30%의 고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어 시장전망도 매우 밝다. 특히 최근에는 미주나 유럽 등지의 바이어들이 뛰어난 노동생산성을 갖춘 베트남 섬유제품 구입을 늘리고 있는 추세다.

효성관계자는 "스판덱스 1위로 목표로 하고 있는 효성이 이번 공장 가동에 따라 섬유 및 의류 생산기지로 중요성이 증가되고 있는 동남아시아 지역의 고객에게 효성의 독자적인 기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현재 구미 안양 등 국내 사업장을 비롯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의 자싱, 주하이 등지에 생산체제를 구축한 바 있으며, 지난 2월 터키 이스탄불 인근에도 스판덱스 공장을 완공, 프리미엄 시장인 유럽시장을 적극 공략 중이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세계섬유신문사)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세계여행-베트남 하롱베이 2015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식물성 플라스틱 ‘인지오’관심집중 (2008-06-19 00:00:00)
쿨(COOL) 섬유 브랜드명 비슷해 혼동 야기 (2008-06-17 00:0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