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해외/세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국 패션업계, 브랜드 매각 매장 폐쇄 잇따라
BCBG, 트루릴리젼, 베베 등 오프라인 중심 브랜드 몰락 행진 이어져
등록날짜 [ 2017년08월31일 11시16분 ]

마퀴 브랜즈(MARQUEE BRANDS) 홈페이지 캡처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정승은, 이세림 기자]미국 패션업계가 장기간 지속된 실적 부진으로 인해 브랜드 매각과 오프라인 매장 축소가 잇따르는 등 요동치고 있다.

미국 LA(로스엔젤레스) 지역의 경우 상당수 패션 브랜드들이 매각 됐는가 하면 오프라인 매장을 폐쇄하고 온라인으로 전환하고 있다.

마퀴 브랜즈(MARQUEE BRANDS)는 최근 BCBG 브랜드를 인수 했다.

자바시장에서 시작해 글로벌 패션 브랜드가 된 BCBG 맥스 아즈리아(BCBG Max Azria)는 전세계에 50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었으나 최근 마퀴 브랜즈(MARQUEE BRAND)에 1억 8백만 달러에 매각됐다.

THE LIMITED, WET SEAL, 아메리칸 어패럴(AMERICAN APPAREL)도 유사한 형태로 정리됐다.

BCBG 맥스 아즈리아의 몰락은 오너의 불투명한 기업 경영과 DKNY, GUCCI, PRADA 등 고가 브랜드와 F21, BEBE, BISOU BISOU의 저가 사이에 낀 샌드위치형 브랜드로 설 영역이 없었던 것이 주요인으로 꼽힌다.

또한 너무 많은 오프라인(OFF-LINE) 매장 운영으로 발빠르게 온라인(ON-LINE) 시장으로의 변화에 대응하지 못한 것도 한 요인으로 보고 있다.

B2B(도매)와 B2C(소매)가 혼재된 사업방향도 문제였다.

마퀴 브랜즈사는 향후 40~50개의 BCBG 매장만 운영할 예정으로 알려졌는데 브랜드 인지도와 로열티 가치가 아직도 뛰어나 향후 마케팅 방향이 중요한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LA의 대표적인 고가 청바지 브랜드 트루릴리젼(TRUE RELIGION)이 지난 7월 파산보호 신청(CH11)을 했다.

스님로고와 뒷 포켓에 특유의 HEAVY 스티칭이 가미된 청바지(진)로 유명한 브랜드다.

다른 청바지 업체들이 데님(DENIM)에 스판덱스(SPANDEX)를 섞어 ATHLECTIC한 캐주얼 기능을 추가한 반면 100% 코튼 데님(COTTON DENIM) 청바지를 고집하고 티셔츠에는 브랜드 이름과 로고가 찍힌 예전 ABERCROMBIE 티셔츠를 연상케하는 단순한 제품 고집으로 밀레니얼 소비자가 외면한 것이 주요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 브랜드는 현재 강력한 구조조정을 실시 중인데 140개 매장 중 27개 가량을 폐쇄할  예정이다.

애슬레저(ATHLEISURE)라는 말이 등장하기도 전에 벨로아 츄리닝(TRACKSUIT)으로 먼저 대박을 쳤던 베베(BEBE)도 최근 회사의 절반을 뉴욕 브랜드 관리회사에 매각 한 후 구조 조정에 들어 간 바 있다.

그러나 최근 결국 올해 180개의 모든 오프라인(OFF-LINE) 매장을 폐쇄하고 온라인에 주력하는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하고 있다.

이처럼 몰락하는 패션 브랜드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가격에 거품을 빼고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며 소비자 직거래로 부상하는 브랜드도 등장하고 있다.

디스틸드(DSTLD)는 디스틸이드(DISTILLED)의 약자를 사용해 탄생한 진 브랜드(LA 온라인 청바지 브랜드)로 가격에서 거품을 빼고 정제한 의미로 표현되며 각광 받고 있다.

와비파커와 에버레인을 합쳐놓은 듯한 느낌의 브랜드로 고가 청바지의 원가 구조를 비판하며 원가를 공개하면서 고품질 저가의 청바지 브랜드를 크라우드 편딩(540만 달러 모음)으로 만들어 등장했다.

255 달러에 판매하는 동일한 소재의 고가 청바지를 85달러에 판매해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자료제공:KTC]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이방카 드레스' 저임금 장시간 노동착취 의혹 받아
칼럼-루머와 언론의 책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레이, 인도에 산업용섬유 공장 설립 (2017-08-31 11:28:29)
'이방카 드레스' 저임금 장시간 노동착취 의혹 받아 (2017-08-31 09: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