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단체/연구원/공단 > 협회/조합/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경섬산련 온라인 쇼룸, 1년새 2배 성장
올해 들어 Texinfo 시스템 10만명 돌파, 하루 421명 방문
등록날짜 [ 2017년08월28일 15시59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정승은 기자]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이하 대경섬산련, 회장 이의열)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룸(텍스인포)의 방문자가 올해 1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5일(금) 10시를 기점으로 10만 번째를 돌파했는데, 이는 하루 평균 421명이 텍스인포를 방문한 수치이다. 지난해 5월1일에 오픈해서 작년 연말까지 62,099명(하루 평균 253명)이 방문한 것과 비교하면 1년 만에 2배 가까운 성장을 보인 것이다.

대경섬산련이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DTC)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대구소재를 보다 효율적으로 다수의 바이어에게 홍보하고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한 최선의 방법으로 온라인 쇼룸을 운영하게 됐다.
 
대경섬산련 이의열 회장은 “DTC 운영사업의 가장 큰 목적인 글로벌 마케팅 강화를 위해서 앞으로 텍스인포가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텍스인포 홈페이지에서 섬유소재에 대한 검색 기능의 경우, 기본적으로 섬유별 및 기업별 검색을 통해서 섬유소재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세부적으로는 섬유혼용률, 중량, 폭 등을 통해서도 검색이 가능하다. 또한 섬유소재를 보는 방식도 평면이나 접은면으로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격자로도 볼 수가 있고 돋보기 기능까지 보유하고 있다.

이미 패션분야에서는 수년 전부터 온라인 쇼룸을 통한 거래가 활발하다. 버버리, 톰포트 등은 즉시판매제를 도입해 패션쇼를 온라인으로 보면서 옷을 바로 살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제철 컬렉션을 진행해 카피 방지 효과도 얻고 있다. 

이 사업을 총괄하는 손강호 전략사업부장은 “섬유소재분야에서도 온라인을 통해서 보여주고 즉시 거래하는 시대가 곧 펼쳐질 것”이라며, “텍스인포 시스템을 고도화해서 우수한 대구소재를 전세계와 거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경섬산련은 현재 한국어 버전만 제공하고 있지만 영어버전 등 다양한 언어로 확장하는 것에 주력하고 있으며, 내년부터는 3D 콘텐츠 제작을 통해서 섬유소재를 직접 만져보지 않고도 현실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전자상거래와 아바타를 활용한 프로토타입 제작이나 3D 프린팅을 통해서 샘플제작도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정승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웃도어스포츠협회, 미래패션공작소 최초 공개 (2017-08-29 10:25:22)
섬수조, ICT융합 전자섬유&4차 산업혁명 제품 선보여 (2017-08-17 16:50: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