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전시회/패션위크 > 해외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기획특집-미리 가본 18/19 A/W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새로운 이미지, 풍부한 창의적 제안, 참신한 경험, 강화된 서비스 제공
등록날짜 [ 2017년08월10일 16시00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18/19 A/W(F/W)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전시회가 9월 19일(화)부터 21일(목)까지 파리 노르 빌뺑뜨의 파크 데 엑스포지씨옹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Cloud of Fashion'이라는 캠페인으로 패션과 문화의 경계에서 미래의 영감, 노하우, 개발 및 소재를 포괄하는 새로운 세계, 실제적인 연결 공간으로 인도한다.

또한, 역동적인 업스트림 패션을 반영하고 전시회 기간동안 혁신적이며 창의적인 패션 산업 관계자들을 다 함께 집결시키고자 하는 프레미에르 비죵 그룹의 목표를 보여준다.

이번 전시회는 낙관적인 환경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열어주는 강렬하고 고무적인 경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18/19 A/W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프리미에르 비죵 파리)' 전시회는 굴곡진 패션 시장, 정치, 안전 및 경제 위기 등 여전히 복잡한 세계 상황에도 불구하고, 57여 국가에서 온 1,961개 전시업체가 6개 분야 전시에 참가해. 전반적인 상승을 보인 제품들과 함께 풍부하고 역동적인 에디션을 준비하고 있다.

몇 시즌 불참 이후 다시 돌아온 29개 전시업체를 포함해 161개의 신규 전시업체들이 참가하며, 이태리에서 657개 업체가, 프랑스는 265개, 터기 166개 , 영국 144개, 스페인에서 90개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9월 전시회는 몇가지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다. 

생산 쏘싱 부문 강화 (The Sourcing Connection 전시회 통합, Bag & Shoe Manufacturing 등)와 창의적인 텍스타일과 패턴에 대한 쇼케이스(프레미에르 비죵 디자인 전시회의 Maison Designs)를 제안한다.

또한, 새로 업데이트된 스마트 스퀘어 공간을 통해 책임감있는 패션을 지향하며, Wearable Lab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Fashion Tech에 특화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외에도 Jewel Fab Lab, 3D 주얼리에 대한 아뜰리에 및 컨퍼런스, IFM 과 함께하는 컬렉션 프로세스 등을 진행한다.

창의적인 제품 제안 증가

상호 보완적인 6개 분야의 1961개 전시업체가 창의적인 국제 패션 업체들이 18/19 추동시즌 컬렉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미래 지향적이고 영감있는 제안을 한다. 

얀과 화이버(프레미에르 비죵 얀), 원단(프레미에르 비죵 패브릭), 가죽 및 모피(프레미에르 비죵 레더), 패턴 디자인(프레미에르 비죵 디자인), 액세서리 및 부자재(프레미에르 비죵 액세서리), 봉제(프레미에르 비죵 매뉴팩처링) 분야를 아우르는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전시회가 전 세계 패션 산업 관계자들에게 3일간 6개 전시회를 통해 풍성하고, 특별한 제품들을 소개한다.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전시회는 봉제 소싱을 위한 범위를 확대했다.

변화하는 시장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 전시회에서는 근접 소싱, 대량 및 전문 소싱 등 시장 구조 및 제품 특성과 더불어 지리적인 측면에서 소싱 제안을 풍부하게 제안할 예정이다.

국제적인 봉제 소싱 전문 공간인 소싱 커넥션(The Sourcing Connection)에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소싱 전시회가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전시회와 통합돼 파리 노르 빌뺑뜨의 파크 데 엑스포지씨옹 전시장 2홀에서 열리게 된다.

프레미에르 비죵 매뉴팩처링 전시회를 보완하는 고 품질 제안을 바탕으로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소싱 요구에 부응하고, 전 세계 섬유 및 의류 공급존을 커버하는 것이 목표다.

이와 함께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9월 전시회에서는 가죽 제품과 신발 시장을 위한 새로운 공간' 백 & 슈즈 매뉴팩처링'을 신설한다.

이 공간은 가죽 전시회인 프레미에르 비죵 레더(3홀) 안에 위치하며, 선별된 가죽제품과 신발 제작 및 봉제 전문 업체들이 가방, 가죽제품 및 신발 컬렉션을 개발하기 위한 파트너를 물색중인 패션 브랜드에게 제작 기술 및 노하우와 같은 솔루션을 제안한다.

또한, 프레미에르 비죵 디자인은 텍스타일 디자인의 다각적인 면을 강조하기 위해 처음으로 메종 디자인(MAISON DESIGNS)을 5홀 중심부에 설치한다.

일러스트레이터 Benjamin Bouchet가 구상한 2D 프린트로 뒤덮힌 벽과 프랑스 듀오 디자이너 'Gentlemen Designers'의 가구, 전시업체의 패턴으로 장식된 다수의 일상적인 물건들은, 영감, 새로운 교류 및 발견에 도움을 주는 특별하고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발전하는 스마트 스퀘어(SMART SQUARE) 공간

지난 2016년 9월,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는 연례행사로 열리는 스마트 크리에이션 프레미에르 비죵 프로그램을 위한 스마트 스퀘어 공간을 신설한 바 있다.

스마트 스퀘어는 정보를 찾고, 공유하며, 토론을 할 수 있는 장소이자, 전시업체, 디자이너, 바이어 및 패션 브랜드가 책임감 있는 가치와 혁신을 경험하고, 실제적으로 가시화할 수 있는 이상적이고 유익한 멀티미디어 공간이다. 

이 공간에서는 스마트한 선택을 위한 현대 소비자의 의식적 동기 유발 문제들을 연구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테크놀로지, '스타트 업&패션 브랜드: 미래는 무엇인가?'라는 주제의 웨어러블 랩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프레미에르 비죵의 웨어러블 랩은 독창성과 미래지향적인 사고방식을 연구해 미래의 패션 테크(기술이 강화된 패션)를 지원하게 된다.

웨어러블 및 패션 테크 분야로 강력하게 진출하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들은 신생 기업의 작은 규모와 자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이같은 지원이 주목받고 있다. 

혁신성을 대표하는 이 분야에 대한 주요 패션 브랜드의 관심도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 토론회를 통해, 패션과 기술사이의 패션 테크(Fashion Tech)라는 새로운 영역에 대한 스타트업 기업의 개발과 성공, 이들과 패션 브랜드 사이의 잠재적 시너지 효과에 대해 탐구할 수 있다.

▶  제 9회 PV어워즈 시상식 개최

오는 9월 19일 오후 5시 30분 프레미에르 비죵 패브릭(6홀) 전시장에서는 '제9회 PV어워즈 시상식'이 개최된다.

매년 패션 산업계가 기대하고 있는 이 흥미로운 행사는 프레미에르 비죵 패브릭과 프레미에르 비죵 레더에 참가하는 전시 업체의 제품 중에서 가장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발한다.

이번 제 9회 시상식에서는 기존의 6개 PV어워즈 상 외에도 제품 생산에 대한 책임감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직물과 가죽을 위한 2개의 새로운 패션 스마트 크리에이션상(FASHION SMART CREATION PRIZE)이 추가된다.

특별히, 올해는 배우이자 패션 디자이너인 존 말코비치(John Malkovich)가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됐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섬유패션 트렌드 발신지 파리, 이목 집중
하반기 아시아지역 박람회 참관단 모집 본격화
코튼 USA, 프레미에르 비죵서 'WHAT’S NEW IN COTTON' 공개
네파, 전지현 ’로맨틱 시티 아웃도어룩’ 화보 공개
세계 웨어러블 시장 연평균 16.2% 성장 전망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18, S/S 패션 트렌드는?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18, S/S 방문객 2.3% 상승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콩 센터스테이지, 아시아 패션 허브로 자리매김 (2017-08-22 18:32:16)
“2017 직물과 패션의 만남전” 북미시장 노크 (2017-08-10 13:4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