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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헤지스, 패션 본고장 파리 진출
3대 편집숍 꼴레뜨 입점, 로고 리뉴얼하고 글로벌 정조준
등록날짜 [ 2017년08월02일 10시40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원유진 기자] LF(대표 오규식)의 자사 주력 브랜드이자 국내 대표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인 헤지스(HAZZYS)’가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패션의 본고장인 파리에 진출한다.

헤지스는 프랑스 파리 꼴레뜨(Colette)’ 입점 및 쇼윈도우 전시 파리 마레지구 헤지스 팝업스토어 오픈 글로벌 전략 라인, ‘아티스트 에디션 라인론칭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브랜드 로고(Brand Identity, BI) 리뉴얼을 통해 아시아를 넘어 유럽까지 시장을 확대한다는 포부다.

헤지스는 731일부터 오는 5일까지 국내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로는 최초로 세계 패션 트렌드의 진원지로 일컬어지는 프랑스 파리의 유명 편집숍 꼴레뜨의 쇼윈도에 전시되며, 이번 전시를 통해 헤지스가 올 하반기부터 전개할 글로벌 전략 라인, ‘아티스트 에디션의 첫 번째 컬렉션을 공개한다.

파리의 럭셔리 문화 중심지인 생또노레(rue Saint-Honore) 거리에 위치한 꼴레뜨1997년 개장 이래 매 시즌 세계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미국의 오프닝세레모니(Opening Ceremony)’, 이탈리아 텐꼬르소꼬모(10 CorsoComo)’와 함께 세계 3대 편집숍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으며 현재 패션계 트렌드로 자리잡은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의 시초로 평가 받는 곳이다.

특히 꼴레뜨가 매월 집중적으로 소개하고자 하는 1~2개의 브랜드를 선정해 매장 입구 윈도우에 전시하는 꼴레뜨 쇼윈도우(Colette Show Window)’는 전시되는 것만으로 세계 패션계에서 영향력 있는 브랜드로서의 가치가 입증되는 것으로 발망, 알렉산더왕 등이 이 곳을 거쳐간 바 있다.

이번에 꼴레뜨을 통해 선보인 아티스트 에디션은 전세계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활동 중인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헤지스의 로고나 심볼 등 다양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창조한 작품을 헤지스의 제품에 녹여내는 글로벌 프로젝트이다.

헤지스는 첫 번째 협업 아티스트로 프랑스의 유명 아트 디렉터이자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 불리(BULY) 1803’CD(Creative Director) ‘람단 투아미(Ramdane Touhami)’를 선정했다. 람단 투아미와 협업한 첫 번째 아티스트 에디션 제품은 오는 5일까지 꼴레뜨 1층에 위치한 쇼윈도에 전시되는 한편, 올해 말까지 판매될 예정이다.

헤지스는 이번 컬렉션을 시작으로 세계 각국의 저명한 아티스트들과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 차별화된 스타일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브랜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쌓아나갈 계획이다.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헤지스는 오는 9, 프랑스 패션과 예술의 심장부로 불리는 파리 마레지구에 의류는 물론 뷰티 제품과 카페가 결합된 복합문화공간 형태의 헤지스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아티스트 에디션의 첫 번째 컬렉션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헤지스는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발맞춰 프랑스의 유명 브랜딩 컨설팅, ‘라 쁘띠뜨 그호스(La Petite Grosse)’와 함께 론칭 후 17년 만에 처음으로 브랜드 로고 리뉴얼 작업을 단행, 2017 가을겨울용으로 출시되는 신제품부터 새로운 로고를 적용한다.

국내외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철저하게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해 제작된 헤지스의 새로운 로고는 강아지 심벌의 디테일을 간소화하는 한편, 워드마크(로고체)의 간결한 선을 강조하는 방식으로 브랜드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는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느낌을 배가하고자 한 것이 특징이다.

헤지스는 신규 로고를 활용한 다양한 로고 마케팅을 통해 전세계 시장에서 범용적으로 사랑 받는 로고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LF 남지현 마케팅실장은 헤지스는 LF의 주력 브랜드이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패션 브랜드로 체계적으로 수립된 중장기 계획에 의해 전세계인에게 사랑 받는 글로벌 파워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며 파리 꼴레뜨 입점 및 쇼윈도우 전시와 마레지구에 오픈 할 팝업스토어는 헤지스가 국내와 아시아 시장을 넘어 패션 본고장인 유럽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시험하고 진정한 의미의 글로벌 브랜드로 발걸음을 내딛는 의미 있는 데뷔무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www.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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