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디자이너/컬렉션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산업연, 파리패션위크 참가 디자이너 선발
디자이너 계한희, 고태용, 문진희, 조은애, 최범석 총 5인 선정
등록날짜 [ 2017년07월25일 12시22분 ]

왼쪽부터 디자이너 계한희, 고태용, 문진희, 조은애, 최범석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정승은 기자]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은 파리패션위크에 참가할 K-패션 프리미엄 디자이너 5인을 최종 선발했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가 주관하는 <K-패션 프리미엄 디자이너 글로벌 유통연계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며, 디자이너들의 안정적인 해외 진출 지원과 한국패션산업의 프리미엄 밸류 증대를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한국패션협회가 주관하는 <2017 월드스타디자이너 프로젝트> 50인의 디자이너들 가운데에서 선발됐다.

특히 최종 심사 단계에서는 트라노이(Tranoi), 콜레트(Colette), WWD 등 세계적인 패션 전시 유통 미디어 전문가들이 디자이너 스튜디오를 직접 방문해 상품성과 목표시장 진출 역량을 집중적으로 심사해 엄선했다.

최종 선정 디자이너는 계한희(카이), 고태용(비욘드클로젯), 문진희(문제이), 조은애(티백), 최범석(제너럴 아이디어) 등 총 다섯 명의 디자이너(디자이너명 가나다순) 이다.

이들 디자이너들은 오는 9월 말 ‘K-패션 프로젝트 인 파리’라는 프로젝트명으로 파리패션위크에 한국을 대표해 참가하게 되며, 파리의 역사적 명소 중 하나인 ‘팔래 드 라 부르스(Palais de la Bourse)’에서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제작되는 의상들은 모두 국내 원단과 국내 봉제기술로 제작될 예정으로, ‘Made in Korea, Made for You'이라는 슬로건을 표방하며 현지 바이어들에게 한국 패션 상품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파리컬렉션 참가에 앞서 사전 홍보의 일환으로,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5일까지 파리의 대표적인 편집숍인 콜레트(Colette)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현지 유명 편집숍을 활용한 상품 홍보 기회를 확보함으로써 현지 소비자들의 반응을 타진하고 유럽 시장 진출 가능성을 미리 가늠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최근 창업자 콜레트 루소(Colette Roussaux)의 충격적인 패션업계 은퇴 소식과 맞물려 콜레트 역사의 대미를 장식할 브랜드에 대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번 팝업스토어에 대해서도 현지 패션 관계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총괄책임자인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주태진 본부장은 “디자이너들에게 최적화된 비즈니스 여건 마련을 통해 일회성 행사에 머물지 않고 유럽 현지시장 정착을 최종 목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정승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섬유패션 트렌드 발신지 파리, 이목 집중
패션산업연, 17 파리 국제 패션아트 전시회 지원
AD-프레미에르비죵(PV) 파리 참관단 모집
스토리-파리에서 아침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토-홍콩 ‘센터스테이지’ 오프닝 컬렉션 (2017-09-07 13:50:21)
‘제6회 패션디자인 컨테스트’ 수상자 선정 (2017-07-24 17:00:4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