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아웃도어Outdoor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름철 아웃도어 슈즈, '다이얼' 형태 가장 선호
신발 끈조절 탈착 편리, ‘다이얼 방식’ 선호도 74%로 가장 높아
등록날짜 [ 2017년07월13일 16시25분 ]

왼쪽부터 레드페이스_루비콘 오토 맨 샌들, 트렉스타_코브라 썸머 2.0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상태, 박윤정 기자]최근 휴가철을 맞아 바다, 계곡으로 떠나는 여행객이 늘면서 하이브리드 슈즈, 아쿠아 샌들 등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신발 끈 조절이 편리한 다이얼방식의 아웃도어 슈즈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한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SNS를 통해 실시한 소비자조사 결과에 따르면, ‘다이얼 방식’이 74%의 수치로 압도적인 선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은 아웃도어 슈즈 선택시 기능성, 디자인과 함께 신발 탈착의 편리성을 중요 요소로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 신발끈을 조이는 방식에는 직접 묶는 방법 외에 와이어 끈을 다이얼로 조절하는 ‘다이얼 방식’, 일명 찍찍이를 사용한 ‘벨크로 방식’, 끈을 당겨 조이는 ‘퀵 레이스 방식’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조사 결과 남녀가 유사한 비율로 다이얼 방식을 가장 선호하는 형태로 꼽았는데 선택 이유로는 “끈조절이 간편해 더운 여름 사용하기 좋다”, “처음 사용했는데 사용하기 쉬워 좋았다” 등의 응답이 나와 편리성에 대한 니즈가 강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따라 아웃도어 업체들은 편리한 신발 탈착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 최근 '다이얼 방식'을 적용한 아쿠아슈즈를 대거 출시하고 있다.

레드페이스는 끈을 쉽게 조이고 풀 수 있는 오토레이싱 시스템을 사용해 탈착의 편의를 높인 ‘루비콘 오토 맨 샌들’을 출시했다. 루비콘 오토 맨 샌들은 젖은 지면에서 최적화된 접지와 내구성이 강점이다.

트렉스타는 쉽고 빠른 착화를 돕기 위해 보아 다이얼을 적용한 아쿠아 트레킹화 ‘코브라 썸머 2.0’을 출시했다.

코브라 패턴의 와이어가 발등부분 뿐만 아니라 발목까지 한 번 더 감싸줘 물 속에서도 흔들림 없는 우수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보아 다이얼을 채용한 트랙스타 슈즈

K2의 아쿠아슈즈 ‘윈드 쿨’ 역시 신발끈 대신 보아 다이얼 방식을 적용해 신발을 신고 벗기 편하다. 또한, 갑피에 X자 형태의 패턴으로 발목 지지력을 높여주는 X밴드 피팅과 발등부터 발뒤꿈치까지 감싸주는 스마트 핏 시스템을 적용해 물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신을 수 있다.

이외에도 블랙야크의 타키온, 아이더의 슈마하, 마운티아의 마레 등이 모두 다이얼 방식을 차용해 출시됐다.

아웃도어 업계 관계자는 “여름에는 옷차림이 가벼워지기 때문에 신발도 편리하게 신으려는 니즈가 특히 강해지는 시기”라며 “따라서 여름 신발에서 다이얼 방식을 선호하는 현상이 더욱 두드러지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트렉스타, 여름 신발 전 품목 최대 70% 파격 할인 (2017-07-14 12:56:47)
2017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 참가자 모집 (2017-07-13 11:0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