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신발/부자재 > 신발Shoes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올 여름 장마 때 레인부츠 대신 ‘샌들’ 인기
ABC마트 장마철 2주간 레인부츠 샌들 판매량 분석 결과
등록날짜 [ 2017년07월12일 14시42분 ]

호킨스_‘힐 스트랩 에바’ 샌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올해는 장마철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레인부츠의 인기가 예년에 비해 시들해진 반면 물에 강한 에바(EVA) 소재를 사용한 샌들의 인기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최대 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대표 이기호)에 따르면,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된 최근 2주간(6월 26일~ 7월 9일) 레인부츠의 판매량은 전년대비 20% 감소한 반면, 에바 샌들 판매량은 전년 대비 17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추구하는 합리적인 소비자들이 늘면서 길이가 무릎까지 올라와 신고 벗기가 불편한 레인부츠보단 부피가 작고 가볍게 신을 수 있는 샌들의 인기가 높아진 데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올 여름은 강우량이 많지 않고 소나기 형태로 비가 내리는 마른 장마가 이어져 레인부츠의 필요성이 낮아진 영향도 있다.

이와 더불어 최근 2주간(6월 26일~ 7월 9일) 장마 관련 용품 판매량도 지난 2주 대비 (6월 12일~6월 25일) 눈에 띄게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수 스프레이의 경우, 기존 신발에 방수 기능을 추가해 신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판매량이 80% 증가했다.

방수 스프레이를 미리 신발에 뿌려주면 얇은 코팅막이 형성돼 비나 각종 오염물질로부터 신발을 보호하고 쾌적한 착화감을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ABC마트 관계자는 “예년보다 늦게 찾아온 장마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자 장마용품 및 샌들 판매가 급증했다” 며 “올해는 무겁고, 신고 벗기가 불편했던 레인부츠 보다 물에 젖어도 금방 마르고, 가볍게 착화가 가능한 에바 샌들의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반스, 'HOUSE OF VANS 워크샵' 크리에이터 공개 모집 (2017-07-18 09:40:25)
슈콤마보니, ‘해외컬렉션 라인’ 국내서도 인기 상승 (2017-07-10 10:2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