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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식스리-17/18 울마크 프라이즈 아시아 지역 우승
KYE-친환경 워싱, 컬러 돋보여, SIXLEE-니트언더웨어 테일러링 조화 뛰어나
등록날짜 [ 2017년07월11일 11시04분 ]

17/18 울마크 프라이즈 아시아 지역대회 우승자 식스리(SIXLEE)와 카이(KYE)의 계한희 디자이너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한국의 카이(KYE/계한희 디자이너)와 홍콩의 식스리(SIXLEE)가 7월 10일 서울에서 열린 2017/18 울마크 프라이즈 아시아 대회 여성복 부문과 남성복 부문에서 각각 우승했다.

준지(Juun.J)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정욱준 상무, WWD 재팬의 치즈루 무코 편집장, W 코리아의 이혜주 편집장, (주)신세계의 정화경 상무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카이와 식스리를 최종 우승자로 선정했다.

노마딕 젠틀맨(Nomadic gentleman)이라는 테마로 레이어링 룩을 제시한 식스리(SIXLEE)는 메리노 울이 사계절용으로 적합한 소재임을 보여주었다. 그는 1950년대 남성 속옷에서 영감을 받아, 케냐의 마사이족의 전통의상에 사용된 타탄 체크와 대비시킨 화이트 컬러의 두께감 있는 니트 컬렉션을 기획했다.

그는 “아프리카 전통의상은 체크무늬 패브릭을 레이어링해서 몸을 덮는 것이 특징”이라며 “모던하며 실용적이고 사계절 착용이 가능한 컨템포러리 젠틀맨 스타일을 선보인 점이 좋은 평가를 얻은 것 같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이번에 심사를 맡은 준지의 정욱준 상무는 “식스리는 늘 일관성있는 컬렉션을 선보여 왔기에 주목하고 있던 디자이너였다”며, “특히 이번 울마크 프라이즈 우승 컬렉션에서 니트소재의 언더웨어를 사용한 점이 상당히 독창적이었으며 짜임새있는 니트 작업, 색감 등에서 탁월함을 보여준 점이 인상적이었다”고 밝혔다.

(주)신세계의 정화경 상무는 “식스리는 니트 언더웨어와 테일러링의 조화가 뛰어났으며, 블루 컬러의 봄버 재킷을 활용해 컨템포러리 스타일을 보여준 점이 인상 깊었다”며 “컨템포러리와 모던 헤리티지의 조화가 탁월하고 창의성과 상업성의 밸런스가 잘 맞는다”고 평가했다. 또한 “특히 컬러감이 글로벌 패션 트렌드에 부합한다”고 덧붙였다.

여성복 부문 우승자인 카이(KYE)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선명한 핑크 컬러를 사용한 스트리트 웨어를 선보여 강렬하면서도 야성적인 스타일을 보여 주었다.

카이의 계한희 디자이너는 “울마크 프라이즈 컬렉션을 준비하면서 울은 클래식하고 뉴트럴 톤의 소재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며 “대담한 컬러를 사용했고, 화학염료를 사용하지 않고 친환경적인 워싱을 한 점, 낡아 보이는 프린지 디테일을 더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밝혔다.

신세계의 정화경 상무는 “카이의 메리노 울 우승 컬렉션은 젊은 세대와 연결고리가 강하지 않았던 울의 전통적인 느낌에서 벗어나, 다이내믹하고 캐주얼하게 해석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말했다.

WWD 재팬의 치즈루 무코 편집장은 “처음 봤을 때 굉장히 심플한 룩으로 보였으나 젊은 세대에게 울을 어필하기 위해 많은 노력한 점이 보였다”며 “컬러부터 피니쉬까지 깊은 생각으로 구상한 점과 영감, 스토리 등 모든 면에서 훌륭했다”는 심사평을 남겼다.

한편, 울마크 프라이즈(IWP)는 울의 다양한 용도와 현대적 면모를 강조하며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 후원하기 위해 1950년대 초에 시작된 유서 깊은 패션 디자인 어워드이며 울마크 컴퍼니에서 주관하고 있다.

아시아 지역대회의 각 부문 우승자는 상금 70,000 호주달러(한화 6,000만원 상당)와 함께 내년 초에 열리는 최종 대회의 참가 자격과 멘토링의 기회가 주어진다. 

최종대회 우승자는 브랜드 지원금으로 200,000 호주달러(한화 1억 7천만원 상당)를 받게 된다. 우승 컬렉션은 분더샵, 부틱 1, 데이비드 존스, 하비 니콜스, 허드슨 베이 컴퍼니, 드 바이엔코르프, 레클레어, 마이테레사닷컴, 오드레, 센스닷컴 등 전세계 프레스티지 리테일 파트너의 매장과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가장 혁신적인 소재개발을 한 후보자에게 이노베이션 어워드와 함께 상금 100,000 호주달러가 수여된다.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작은 울마크 컴퍼니의 글로벌 트레이드 프로모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세계에 홍보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맥 코리아와 토니앤가이, 오드레닷컴의 협찬으로 진행됐으며 아티스트 조나단 자와다(Jonathan Zawada)가 디자인한 우승 트로피가 수여되었다. 각 지역대회에서는 해당국가의 패션협회 또는 미디어 추천을 통해 자격심사를 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한국패션협회의 추천을 받고 있다.

울마크 컴퍼니는 세계 패션산업 전반에 걸쳐 천연섬유인 울을 지속적으로 홍보하며 울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있는 마케팅 회사다.

울 섬유의 연구개발과 함께 소비자 욕구에 맞춰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과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울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으며, 이의 일환으로 울마크 프라이즈(IWP)를 진행하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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