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Textile Life > 기계Machine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진양설비공사 전자식 트랩, 스팀절감 효과 우수
명지특수가공, 통합, 월드, 중앙염색 등 다수 업체 대거 채택
등록날짜 [ 2017년07월03일 10시37분 ]

명지특수가공에 설치 사용 중인 전자트랩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최근 염색업체들이 에너지절감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염색 열사용 기자재 시공 전문업체인 진양설비공사(대표 이수원)의 전자식 트랩이 스팀절감에 기대 이상의 효과를 보여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최근 대구의 명지특수가공, 통합, 월드염공 등 중견 염색업체와 부산의 중앙염색 등은 기존 사용 중인 응축수 트랩을 전량 폐기하고 진양설비공사가 개발한 전자식 트랩으로 교체해 스팀 비용을 대폭 절감시켰다.

명지특수가공의 경우 고압 염색기와 로타리와샤 등에 총 15대를 전자식 트랩으로 교체해 사용 중인데 스팀절감 효과가 기대 이상으로 높아 이 장치에 큰 만족을 나타내고 있다.

김이진 명지특수가공 대표는 “진양설비의 스팀 전자트랩이 스팀절감 효과가 우수하다는 주위의 소문을 듣고 염색기, 로타리와샤 등 고압기계에 전부 설치해 사용한 결과 월 3백만원 정도의 스팀절감 효과를 보고 있다”면서 “투자비를 10개월 만에 회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앞서 한신특수가공도 염색기와 로타리와샤 등에 총 20여 대에 진양설비공사의 전자트랩을 설치해 스팀절감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전자트랩 설치와 관련 한상웅 한신특수가공 대표는 “에너지 절감이 절실한 시점에서 스팀트랩을 설치해 비용절감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밝혔다.


대부분의 응축수 배출트랩은 노후화한데다 생스팀까지 배출됨으로 인해 에너지비용이 과다하게 소모됐는데 다수의 염색업체들이 진양설비공사의 전자트랩으로 설치해 스팀 사용량 절감 효과와 함께 염색 작업시 승온과 냉각 작업이 훨씬 빨라졌다.

이처럼 진양설비공사의 전자트랩이 염색업계의 스팀절감에 크게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염색업체들이 잇따라 채택하고 있어 앞으로 사용 업체는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일반적으로 염색기 등에 부착 사용 중인 스팀트랩은 열교환 후 빠져나오는 스팀을 트랩 내 축적하고 응축수도 응축돼 있는데 응축수의 양이 일정 양이 되면 자동으로 배출된다.

이때 응축수 뿐만 아니라 스팀이 동시에 배출됨으로 인해 스팀 로스가 많아 이에 대한 해결책이 절실했는데 진양설비공사가 스팀절감 트랩을 개발해 이 문제를 말끔히 해결했다.

진양설비공사가 개발 보급하고 있는 응축수 전자 배출트랩은 전극봉과 전자변이 일체로 작동됨으로 스팀과 응축수가 완벽하게 분리 배출된다.

또한, 전자식 제어방식으로 외력 작용에 영향을 받지 않아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며 수위측정계 및 부하측 램프의 작용 여부에 따라 고장 여부파악이 용이하다.

이수원 진양설비공사 대표는 “저희 회사 제품은 트랩을 주물로 제작해 내구성이 우수하며 스팀과 응축수가 완벽하게 분리 배출됨으로 인해 스팀절감 효과가 우수하다” 고 강조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산동리파그룹, 한국 직기시장 본격 공략 (2017-07-03 12:43:01)
섬유기계 신규업체 진출 지속, 공멸 우려 (2017-06-30 11:5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