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가방/잡화/가죽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기업탐방-특수원단 패션가방 전문, 이루나니
특수 PVC소재 원단 사용, 세계 유일의 독창적인 제품으로 주목 받아
등록날짜 [ 2017년06월20일 11시00분 ]

이루나니 매장 전경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상태 기자]고품질 패션가방 전문업체인 이루나니(대표 노학재)가 가볍고 실용적인 독특한 소재를 사용한 원단 백으로 주목받고 있다.

2012년 런칭된 ‘이루나니(ELUNANI/상호 브랜드명 동일)’는 기존의 가방소재가 아닌 우븐 비닐코팅 이라는 특수한 PVC소재의 원단을 사용, 전 세계적으로 찾아보기 힘든 독창적인 제품으로 바이어들과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소재의 특성은 가죽, 합성피혁보다 가볍고 내구성이 좋아 오랫동안 변형이 없으며 코팅원단이기 때문에 오염과 습기에 강하고 특히 품질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외관이 미려하다.

이루나니 만의 가방 주 소재는 국내 굴지의 산자용 소재 전문업체인 동원산자(대표 이성만)가 블라인드용으로 개발한 원단으로 빌딩이나 가정집의 블라인드, 바닥재, 벽지 등 주로 인테리어 소재로 사용되는 산업용 우븐 원단이다.

국내외 호텔, 레스토랑과 가정에서 테이블 매트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는 이 소재는 가죽이나 합성피혁 가방의 단점을 보완했으며 동시에 친환경인증 제품으로 관리의 편리성과 고급스러워 보이는 느낌을 준다.

가방&홈데코 전문 브랜드로 이루나니가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던 것은 기능성 섬유소재 도시 대구에 기반을 둔 모회사 동원산자의 역할이 컸다고 볼 수 있다.

산자용 제직 전문기업인 동원산자는 40여년에 가까운 기업 연륜과 축적된 노하우로 전 세계에 한국 특수 원단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현재 주 소재로 사용하는 우븐 비닐코팅 원단은 최근 한국섬유산업연합회로부터 국산 소재로 국내에서 제조, 개발한 우수제품을 공인하는 ‘코리아 프로덕트(Korea Product)’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루나니의 노학재 사장은 미국 뉴욕 FIT에서 의상디자인을 전공하고 현지 유명 패션회사에서 다년간 실무경험을 다진 경험을 바탕으로 뛰어난 패션 감각을 가지고 백 팩, 숄더, 토트류(여성용 핸드백 포함), 파우치류, 서류가방, 지갑, 여행용가방, 캐리어 등 다양한 제품라인을 전개하고 있다.

20대 후반에서 30대 후반까지를 메인 타깃으로 하는 ‘이루나니’ 브랜드는 모던하며 심플한 디자인과 실용성이 어우러진 도시적 감각의 가방을 메인으로 홈데코 제품들을 선보이며 이루나니 만의 세련되고 실용적인 면을 부각시키고 있다.
 

이루나니 매장 전경

이루나이 제품은 비닐로 코팅된 실로 다양한 컬러와 굵기로 제직된 원단을 사용해 텍스타일(섬유)의 짜임이 고스란히 느껴지며 코팅으로 습기에 강하고 쉽게 오염되지 않으며 세척이 용이한 특성도 지니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상반기 1월 독일 베를린 ‘PREMIUM’ 전시회, 2월 미국 라스베이가스 매직쇼(PROJECT 전시회), 4월 일본 패션월드 도꼬 등 해외전시회에 활발히 참가하며 우븐 특수코팅원단을 사용한 이루나니 판로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올해 처음 참가한  독일 프리미엄 쇼에서 그리스 바이어로부터 오더를 받아 수출을 시작하였고, 프랑스의 디스트리뷰터와도 수출을 논의 중이다. 작년 하반기에 이어  2회째 참가하는 미국 프로젝트 전시회에서는 현지 디스트리뷰터를 만나 미주 판로개척의 발판도 마련했다.

또한 패션월드 도쿄 전시회는 마루이 백화점 편집샵 입점이 성사됨과 동시에 다른 바이어들로 부터도 좋은 반응을 얻은데 힘입어, 8월에 미국 프로젝트 쇼, 10월에 도쿄 패션월드에도 계속 참가해 브랜드와 제품을 더욱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루나니는 지난 4월부터 [꼼빠니아]와의 협업(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전국 주요 매장에 숍인숍으로 입점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서울 인사동과 대구에 직영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서울 명동 등 여러 지역에서는 편집 샵 판매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루나니 노학재 대표는 “아직은 브랜드 인지도가 낮지만, 우븐 비닐 코팅원단으로 차별화한 기능성에 우수한 디자인으로 가방&홈데코 전문 브랜드로 입지를 다진 후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토털 브랜드로 도약 하겠다.”며 야심찬 계획을 밝혔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상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랜드월드 클루, 에뜨왈 별자리 컬렉션 출시 (2017-06-24 13:07:02)
만다리나덕, 어반 캐주얼 무드 백팩 '오사카' 출시 (2017-06-14 11:4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