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Textile Life > 기계Machine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삼일산업, 릴리스 제트플로염색기 맞춤형 제작 확산
염색 용도별 본체 600~800파이까지 제작 보급 인기 높아
등록날짜 [ 2017년06월16일 11시39분 ]

릴리스염색기 가동 전경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염색기 전문기업인 (주)삼일산업(대표 이광수)이 릴리스 제트플로염색기를 염색품목에 따른 맞춤형으로 제작, 보급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부터 이 회사의 릴리스 제트플로염색기가 대구 원진염직, 무길염공, 청운염직, 통합, 일홍염직 등 10여 개 사에 설치,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신한산업 등 전국으로 보급이 순항하고 있는데 이는 염색 품목에 맞는 맞춤형 제작, 보급이 시장에 적중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가령, 고밀도 박직직물의 경우 본체 크기가 600파이로 제작, 보급하는 한편 염색품목이나 중량에 따라 700~800파이까지 제작해 보급하고 있다.

중량이 많고 원단 투입량이 많을 경우 800파이로 제작, 가동하게 되면 생산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원가 경쟁력도 훨씬 높아진다.

이 회사 황순하 공동대표는 “박직직물의 경우 고포속에는 본체 크기를 적게 해야 하지만 중량이 많은 두꺼운 원단에는 800파이로 제작해 생산성을 높여야 경제성이 있어 이에 맞게 맞춤형으로 제작해 보급하고 있다”면서 “설치 염색업체들이 매우 만족해 하고 있다고”고 밝혔다.

대구염색공단 내 통합의 경우에는 릴리스염색기의 본체를 800파이로 제작해 설치, 가동 중에 있으며 청운염직도 본체를 700파이로 제작된 릴리스염색기를 설치해 가동 중이다.

삼일산업은 염색기와 전처리기는 물론 에어로와샤(로프타입) 등 특수사양의 후가공기 제작 및 보급에도 속도를 내고 있는데 최근 일본 염색기업들에게 에어로와샤 여러 대가 수출된데 이어 추가 수출 계약이 이어지며 일본시장 공략에도 가속도가 붙고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엡손-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 비엔날레 MOU 체결 (2017-06-27 16:59:33)
삼일씨앤디, DGI DTP 로드쇼 성황리 개최 (2017-06-09 10:4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