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트렌드/신제품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름시즌 블랙&화이트 스타일링은?
중후한 매력의 블랙+산뜻한 매력의 화이트-사계절 인기 컬러로 각광
등록날짜 [ 2017년05월31일 09시39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사계절을 막론하고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컬러는 단연 블랙&화이트다. 어느 옷차림에나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다른 컬러에 비해 피부 톤의 영향을 덜 받기 때문이다.

올해 여름시즌에도 블랙&화이트는 여전히 인기다. 여름에 블랙&화이트를 어떻게 스타일링 해야 하는지 알아본다. 

■ 중후한 매력의 블랙 아이템

재킷_바버 / 신발_에스빠드류 로히지날 / 가방_롱샴 / 시계_(좌)모리스 라크로와, (우)프레드릭 콘스탄트

블랙은 중후하고 세련되며 묵직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품위를 높여주는 컬러다. 색 자체가 단순해 다른 선이나 형태를 돋보이게 하는데 효과적이기도 하다.

그래서 포인트 컬러를 부각시키고 싶을 때나, 반대로 화려한 옷에 힘을 빼고 싶을 때 모두 블랙을 선택하면 된다.

단, 블랙 아이템을 고를 때 주의할 점은 투박해 보이는 것은 피해야 한다. 형태를 잘 살린 날렵한 디자인이나 가볍고 시원한 소재를 이용하면 답답한 느낌을 완화시킬 수 있다.
 
화사한 티셔츠에 몸의 실루엣이 돋보이는 블랙 컬러 봄버 재킷을 걸치거나 시원한 소재의 에스파드리유 슈즈를 신는 것이 하나의 좋은 예다.

여기에 세월이 흘러도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무드의 블랙 가죽 스트랩 시계나 정장, 캐주얼 룩 어디에도 매치하기 좋은 세련된 디자인의 백팩을 더한다면 클래식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산뜻한 매력의 화이트 아이템

셔츠_바버 / 신발_에스빠드류 로히지날 / 가방_롱샴 / 시계_(좌)티쏘, (우)프레드릭 콘스탄트

예로부터 순수, 청렴을 상징할만큼 고귀한 색상이자 블랙과 함께 국민 컬러라 불리는 화이트는 요즘처럼 따뜻한 날씨에 더욱 잘 어울리는 컬러다.

화이트 컬러는 그 자체로도 멋스럽지만, 다양한 패턴이나 소재 디테일을 더했을 때 훨씬 더 빛을 발한다. 다른 컬러에 비해 장식적인 요소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특징이 있기 때문이다.

밋밋해 보일 수 있는 화이트 셔츠에 격자 무늬가 더해진다면 훨씬 더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으며, 캐주얼한 플랫 슈즈도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가죽 소재로 고른다면 격식 있는 옷차림에도 잘 활용할 수 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올 화이트 룩으로 스타일링 할 때에도 소재나 패턴을 다르게 선택하면 부담스럽지 않게 연출할 수 있다. 액세서리 아이템도 마찬가지다.

악어 무늬 특유의 디테일이 돋보이는 미니 숄더백은 시선을 끌 수 있는 포인트 백으로 제격이며, 시원한 느낌의 화이트 가죽 시계도 다가오는 여름, 어느 옷차림에나 어울리는 근사한 아이템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네파, 재활용 친환경 소재 사용 ‘에코 그래픽 티셔츠’ 출시 (2017-06-08 11:48:00)
패션업계, 아이돌 모델로 타겟 확장+고객 소통 강화 (2017-05-12 14: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