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골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휠라 골프, 홀세일 중심 비즈니스로 전환
온라인, 홀세일 구매 선호도 높아지는 추세에 맞춘 운영 방식 전환
등록날짜 [ 2017년05월24일 14시23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휠라 골프는 기존 백화점과 대리점 중심의 유통에서 홀세일 방식을 중심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한다고 24일 밝혔다.

2001년 론칭된 휠라 골프는 오는 2018년 S/S시즌부터 골프 전문점 및 골프장 클럽 하우스 등의 홀세일(wholesale) 채널을 중심으로, 이태원 직영점을 비롯한 기존 휠라 메가 스토어(대형 가두점)를 더해 브랜드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휠라 골프의 이 같은 결정은 최근 국내 골프시장 및 구매 고객 패턴 변화를 감지, 과감한 비즈니스 모델 전환을 통해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고자 한 것이다.

최근 국내 골프시장의 급격한 성장으로 지난 2년간 10개 이상의 신규 브랜드가 론칭하는 등 골프웨어 시장이 '과포화'에 이른 만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차별화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또한 과거에 비해 온라인 및 골프 전문점 등 홀세일 채널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데다 이미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골프시장에서는 ‘홀세일’을 가장 선호하는 유통방식 중 하나로 채택 중인 점도 휠라 골프의 비즈니스 모델 전환 결정에 영향을 끼쳤다.

홀세일 채널 전환시, 기존 유통 방식에 따른 높은 마진율을 낮출 수 있어 향후 안정적인 수익 창출 또한 기대해 볼 수 있다는 게 휠라 골프 측의 설명이다.

이에 휠라 골프는 홀세일 비즈니스 구축, 전환과 동시에 골프화를 중심으로 골프의류와 골퍼화 제품라인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들로 ‘스마트 골퍼’ 고객층을 선점하는 한편, 현장 커뮤니케이션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휠라 골프 관계자는 “이번 홀세일 비즈니스 모델 전환은 수익성 제고의 개념을 넘어 향후 국내 신규 골프마켓 창출 및 확장을 염두에 둔 장기적 관점에서 이뤄진 결정”이라며, “홀세일 방식을 통한 유통채널 전환과 함께 고객 니즈에 부합한 제품 개발로 휠라 골프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골프웨어, 콜라보레이션으로 영 골퍼 공략
글로벌 스포츠기업, 골프사업 잇따라 매각
요란한 골프웨어 열풍, ‘빈수레’ 경계해야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브랜드 탐방-골프웨어, ‘휴스토니(HUSTONY)’ (2017-05-25 11:57:39)
LPGA 골프웨어, 골퍼 김도훈과 후원 계약 (2017-05-18 08:0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