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베스트뉴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Textile Life > 염색Dyeing > 염료/염조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가성소다 인상안 전격 철회, 염색업계 연 38억원 절감
대구경북패션칼라조합 한상웅 이사장 노력 결실 거둬, 염색업계 어려움 반영
등록날짜 [ 2017년05월19일 13시58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지난 4월부터 인상 예정이던 가성소다 가격 40원/kg 인상이 극적으로 철회됐다.

이에 따라 염색업계는 연간 38억 원의 추가 부담을 경감하게 돼 가성소다를 사용하는 다수의 염색업체들이 월 수백 만원에서 수천 만원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이같은 가성소다 가격 인상이 철회된데에는 지난 2월 대구패션칼라조합 이사장에 선출된 한상웅 이사장이 중소기업중앙회 이사장 간담회 때 가성소다 공급가격 인상에 따른 염색업계 애로사항을 구두 건의함으로써 이 문제가 해결될 수 있게 됐다.

한상웅 이사장은 이사장에 선출된 이후 제일 먼저 조합원 회원사들을 일일이 방문해 업계 애로사항을 청취해 왔는데 염조제 및 가성소다 등 원부자재의 가격 인상에 따른 기업 경영의 애로점이 크다는 점을 파악해 조합의 공동구매사업 활성화와 가격 안정에 노력해 왔다.


특히, 가성소다 가격 인상이 4월부터 예고됨에 따라 업계의 원가부담 압력이 더욱 가중될 조짐을 보이자 조합을 통해 중소기업중앙회 및 연합회에 서면 건의하는 한편 한국섬유산업연합회에 가성소다 공급 5개 대기업의 공급가격 인상 자제 요청을 서면 건의하는 등 수차례 공을 들였다.

지난 4월 6일 협의를 가진 끝에 한국클로르알카리공업협회로부터 염색업체들에게 형평을 고려해 할인된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다는 답변서를 수령했다.

이후 산업부 주요업종 수출점검 회의시 가성소다 공급가겨 인상에 따른 염색업계 애로사항을 건의해 이에 산자부가 한국클로르알칼리공업협회에 가성소다 가격현황에 대한 조사를 시작하자 롯데정밀화학이 대구지역 대리점을 통해 가격인상 건의를 철회함으로써 인상안이 최종 철회됐다.

염색업계의 한 관계자는 "이번 가성소다 인상 철회는 한상웅 이사장의 개인적인 노력과 리더십으로 인해 업계 전체의 어려움을 살리는 좋은 본보기가 됐다. 조합의 위상 강화는 물론 염색업계 발전에도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며 한 이사장의 노력에 박수를 보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기업탐방-난연제 전문기업, 풍림유화공업(주) (2017-04-14 11:47: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