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전시회/패션위크 > 국내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7 F/W 인디브랜드페어’ 성황리 폐막
행사기간 중 완사입, 위탁, 입점, 협업 등 총 2,048건 상담 진행
등록날짜 [ 2017년04월25일 17시57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상태 기자]인디브랜드의 비즈니스 판로개척을 위한 장인 2017 F/W 인디브랜드페어가 총 2,048건의 상담실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 주최, 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 패션인사이트(대표 황상윤) 주관으로 지난 4월 19일부터 20일 양일간 aT센터에서 진행된 2017 F/W 인디브랜드페어는 인디브랜드 160개(여성복 58개, 남성복 30개, 패션잡화 72개)와 행사장을 방문한 유통 및 패션업체 관계자와의 활발한 교류의 장을 가졌다.

특히 K-패션에 관심이 많은 중국 바이어뿐만 아니라 동남아 지역의 바이어들까지 참관하여 상담을 진행, 인디 디자이너의 글로벌시장 진출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인디 디자이너들은 상담을 통해 주요백화점 및 편집샵 등과의 팝업스토어 및 입점, 패션업체와의 협업 및 완사입, 중국 편집샵 위탁 등을 제안 받았다.

특히 여성복 브랜드 “제이청(정재선 대표)”은 중국 상해 바이어와 현장 계약을 체결하였고,  여성복 브랜드 “하이니크(이석우 대표)”는 대만 패션업체로부터 올 F/W 시즌 수출을 제안받아 향후 구체적인 일정을 협의하기로 했다.   

패션협회는 이번 인디브랜드페어에 참가한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그들이 직면하고 있는 비즈니스 역량 부족과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디자이너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은 패션비즈니스 기반교육지원, 우수 인디 디자이너 대상  1:1 맞춤 인큐베이팅, CHIC 참가 컨설팅 및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멘토링 지원으로 구성, 인디브랜드들의 글로벌 역량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중국 SNS플랫폼 1위인 위챗 활용을 확대해 인디브랜드의 중국시장 홍보와 인디브랜드의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B2C 커머스 기능을 탑재한 위쳇 마켓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우수 디자이너 1인을 선정하여 아시아 신진디자이너 육성 프로젝트인 아시아 패션컬렉션에 참가할 예정이다.

패션협회 원대연 회장은 “인디브랜드페어는 비즈니스 환경이 열악한 인디 디자이너들을 위한 마케팅 플렛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 국내 많은 인디 디자이너들이 동 행사를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나아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상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프리뷰 인 서울 2017’ 참가업체 모집 (2017-05-10 10:42:53)
2017 F/W 인디브랜드페어 개막 (2017-04-19 15:0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