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캐주얼/진/SPA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봄/여름 패션제품에 ‘진주’ 활용 대세
쿠론 ‘진주 스트랩’ & 슈콤마보니 ‘로얄 라인’ 선봬
등록날짜 [ 2017년04월28일 11시19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최근 우아한 스타일의 청담동 며느리룩이 클래식 레트로 스타일로 패션의 흐름이 바뀌며 은은한 광택이 영롱하게 빛나는 ‘진주’를 활용한 패션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진주는 어디에 매칭해도 각각의 개성을 강조해주는 마법 같은 힘을 지니고 있어 시대를 뛰어넘어 여성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어떤 스타일에 어떻게 장식하느냐에 따라 단아함부터 우아함, 섹시함, 펑키한 스타일까지 다채롭게 연출 가능한 ‘타임리스 잇 아이템(Timeless It Item)’ 인 것이다.
 
이에 코오롱인더스트리FnC(이하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쿠론’과 ‘슈콤마보니’에서는 진주 장식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코오롱FnC의 디자이너 핸드백 브랜드 ‘쿠론’은 부드러운 천연 소가죽에 진주장식 디테일을 더한 스트랩을 4월 29일부터 선보인다.

스트랩은 고가의 가방을 구입하는 것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스트랩만 교체함으로써 새로운 가방을 착용한 것과 같은 만족도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최근 인기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기본 스트랩에 펀칭디테일과 진주장식 포인트를 더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가죽펀칭 스트랩’과 볼드한 원형 진주와 주름이 어우러진 여성스럽고 러블리한 숄더백 스타일의 ‘진주 주름 스트랩’이 주력 상품으로, 티.피.오(T.P.O: 시간, 장소, 상황)에 따라 각각 다른 가방에 매칭함으로써 매니시한 스타일부터 여성스럽고 얌전한 스타일까지 연출 가능하다.

 

 
한편, 코오롱FnC의 디자이너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는 광택감 있는 천연 소가죽에 발끝과 발등 부분에 돋보이는 진주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여성스러운 슈즈라인 ‘로얄(ROYAL)’을 지난 2월부터 선보이고 있다.
 
로얄라인은 드레시한 룩 뿐만 아니라 데님과 같은 캐주얼한 룩에도 잘 어울려 높은 활용도를 자랑하며, 펌프스, 슬링 백 펌프스, 샌들 등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 꾸준히 인기 몰이 중이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진주는 여성성을 더 돋보이게 하고 다른 보석과는 차별화된, 오래 두고 봐도 질리지 않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며 “이러한 진주가 지닌 고유의 영롱한 화이트 컬러는 어디에 장식해도 어색하지 않고, 믹스 앤 매치하기에 따라 다채로운 분위기를 연출해 가성비를 중시하는 요즘 젊은 소비자들의 취향저격 아이템이다”고 밝혔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스파오, 가정의 달 맞이 ‘패밀리데이’ 실시 (2017-04-28 11:29:17)
스파오, 라인프렌즈와 협업 상품 출시 (2017-04-26 10:4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