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베스트뉴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신발/부자재 > 신발Shoes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랜드리테일 슈펜, 신발 무게 줄여 대박
신발 무게 35% 줄인 ‘슈퍼 라이트’ 라인 출시, 남성화 판매 전년비 30% 늘어
등록날짜 [ 2017년04월20일 13시16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이랜드리테일의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이 올해 신발 트렌드로 ‘경량성’을 꼽았다.

기존에는 발바닥이 닿는 부분을 푹신하게 해 착화감을 높이는데 집중했다면, 올해는 신발 무게 자체에 초점을 맞춰 경량성을 강조한 결과 남성화 판매가 크게 늘어나는 등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슈펜이 올해부터 선보인 ‘슈퍼 라이트’ 라인은 동일한 제품의 무게를 최고 35%까지 줄였다. 같은 신발이라도 무게가 가벼운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신규 라인을 만들게 됐다.

올해 S/S시즌 전체 남성화 상품 중에서는 40%가, 여성화는 25%가 슈퍼 라이트 버전으로 재출시 됐다. 파일론과 러버의 2중 몰드를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미끄러지지 않는 기능성 아웃솔과 이탈리아 유명 경량 아웃솔 브랜드인 XL(엑스트라 라이트)의 아웃솔을 적용했다.

가벼워진 덕분에 매출도 뛰었다. 슈퍼 라이트 라인 덕분에 올해 1분기(1~3월) 남성화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늘었다.

캐주얼 핸드메이드 우븐 소재로 만든 초경량 우븐런닝화도 올해 S/S 트렌드 슈즈 중 하나다. 150g으로 매우 가볍고, 고탄성 파일론 아웃솔이 180도로 휘어져 발이 편안한 것이 특징이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극세사 운동화도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발을 감싸는 신발의 전체 소재가 극세사라 얇고 부드러우며, 기존 런닝화보다 30% 가볍다. 헬스장에서 운동할 때 신기 좋아 헬스화라는 별칭이 붙었으며 가격은 2만원으로 부담도 줄였다.

슈펜 관계자는 “경량성이 중시되면서 신발을 구성하는 소재들이 점점 가벼워지고 있다”며 “런닝화뿐 아니라 로퍼나 일반 구두도 가볍게 신을 수 있어 무더운 여름에도 피로감 없이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뉴발란스, 캐주얼 샌들 ‘NB CRV HIGH’ 한정판 판매 (2017-04-24 10:55:41)
슈콤마보니, 디자인 그대로! ‘키즈라인’ 출시 (2017-04-20 11:4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