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안경/모자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DIOPS 2017, 개막-안경 트렌드 한눈에 집약
월드트렌드, 반도옵티컬 등 지역 기업 참가, 건영클리너 등 연관 기업도 출품
등록날짜 [ 2017년04월20일 12시09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박상태 기자]제16회 대구국제 안경전시회(DIOPS 2017)가 20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막돼 22일까지 진행된다.

대구시(시장 권영진)가 주최하고 (재)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6회 대구국제안경전(이하 DIOPS)은 안경산업 분야 유일한 수출 전문 전시회로 지난 2001년 처음 개최한 이래 올해 16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국내 및 지역 참가업체 비중이 높은 DIOPS는 올해 참가업체 구성이 다양해지고 브랜드 참여가 대폭 확대된 것이 특징이다.

대구지역의 대표적인 안경기업인 월드트렌드(대표 배유환) 반도옵티컬(대표 이상탁) 등이 참가하고 서울수도권에서 가네코 유닛(GANEKO UNIT), 다비치(국내 1, 2위 체인스토어) 등이 참가 했다.

안경 크리너 업종에서도 건영크리너, CMA글로벌 등 상당수 기업들이 참가해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는 내수 시장에서 이미 인기를 끌고 있는 투페이스옵티칼의 “CARVEN", 얼반아이웨어의 ”9Accord“, 토모르의 ”Linta“ 등이 올해도 참여했다.

지난해 DIOPS를 통해 신제품 런칭 쇼케이스를 진행한 랭골라(Rangolla)는 올해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리에티(Rieti)는 수퍼카 전시 및 모델을 초청한다.

전통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는 OEM의 경우 단순히 디자인 된 제품의 생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바이어와 함께 디자인하고, 기술을 개발하는 콜라보레이션이 눈길을 끌었다.

사출과 금형 부분에서 오랜 노하우를 가지고 안경업으로 진출한 “성산정공”이 참여해 디자인, 소재, 개발에 장점을 가진 경쟁력을 적극 선보였으며, “JCS 인터네셔널” 역시 국내 굴지의 초정밀 사출 성형제품을 생산하는 제이씨에스몰드가 2015년 아이웨어 브랜드 사업을 본격 시작, 안경업에 진출한지 3년여 만에 “CLROTTE(클로떼)"라는 브랜드를 출시해 주목 받고 있다.

안광학진흥원에서는 처음으로 홍보관을 구성해 진흥원에서 진행하는 각종 지원사업을 홍보했으며 안경산업에 특화된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대구안경소공인특화지원센터에서는 기술, 디자인, 아이디어가 뛰어난 8개 업체를 선별해 테마가 있는 단체관을 운영한다. 이 단체관에는 지역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우수한 기술 및 디자인을 보유한 중소기업들이 출품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상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칼럼-대구 전시회 글로벌화의 걸림돌은?
포토-DIOPS 2017, 안경제품 총망라, 트렌드 한눈에 파악
DIOPS 2016 개막
제13회 대구국제안경전 개막
칼럼-지역 섬유패션 행사의 성공조건
안경+패션+디자인+문화 결합된 국제안경전 대구서 개최
제12회 대구국제안경전 17일 개막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토-DIOPS 2017, 안경제품 총망라, 트렌드 한눈에 파악 (2017-04-21 15:01:31)
마인드마스터 2017 S/S 룩북 공개 (2017-03-31 08:56: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