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베스트뉴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Textile Life > 산업용Techtex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자동차 경량화로 폴리머 충전제 연평균 4.71% 성장 전망
2017년부터 2021년 까지 성장 지속, 경량 자동차 수요 증가 때문
등록날짜 [ 2017년04월20일 08시45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세계 폴리머 충전제 시장은 2017년부터 2021년 까지 연평균 4.71% 성장할 것으로 전망(Research and Markets의 보고서 자료) 됐다.

이같은 성장 전망은 자동차용 경량 플라스틱 제품의 수요증가가 주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차량 중량이 10% 감소시 연료소비가 5% 이상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자동차업계는 차량 경량화에 나서고 있는 추세다.

따라서 경량 플라스틱을 사용하게 되면 연비 효율이 높은 차량을 생산할 수 있다. 자동차 산업에서 환경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경량 플라스틱 사용이 각광 받고 있는 것도 한 요인이다.

자동차업계는 이 가운데 강도가 높은 경량 플라스틱을 주요 자동차 부품으로 사용하고 있다.

실제로 자동차 범퍼, 카펫, 케이블 단열재, 케미컬 탱크, 가스캔 등에 PP 폴리머 충전제가 많이 사용되고 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고분자에 대한 수요증가가 시장을 견인하는 주요인으로 분석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내 건축 및 포장, 자동차 산업의 고분자 수요는 계속되는 산업화와 지역 제조업의 성장으로 인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세계은행의 GDP성장률 전망치가 각각 6.9%, 7.5%에 달하는 중국, 인도의 경제 성장세는 최종용도분야 성장을 이끄는 주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또한, 양국 정부가 외국인의 직접투자를 유치하고 세계 경제와의 긴밀한 통합을 촉진하는 정책을 도입함으로써 석유화학 제품, 고분자 생산 및 플라스틱 가공 등에 지속적인 투자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것도 한 요인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인도정부, 산업용섬유 사용 촉진 정책 추진
세계 타이어코드+직물, 지속 성장 전망
도레이첨단소재, 구미하이테크밸리에 구미4공장 기공
도레이, 탄소섬유 생산량 20% 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휴비스, 친환경 경량 PET 용기 최고상 수상 (2017-04-18 17:1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