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베스트뉴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박람회Exhibition > 해외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르돔, 상하이 패션위크 연계 마케팅 지원 中 마켓 강화
17 F/W 온타임쇼, 쇼룸 상하이 동시 참가, 고부가제품 선봬
등록날짜 [ 2017년04월19일 14시57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최병오)가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K-Fashion 쇼룸 르돔(LEDOME)이 지난 4월 7일(금)부터 13일(목)까지 중국 상하이 패션위크 기간에 열린 온타임쇼(On time show)와 쇼룸 상하이(Showroom Shanghai) 전시회에 참가해 큰 성과를 올렸다.

2016년 공동부스로 첫 선을 보여 중국 현지 바이어들의 관심을 받은 쇼룸 르돔은, 올해로 3회째 국내에서 제조한 고부가 의류제품들을 선보였다.

총 7일간 진행된 이번 중국 상하이 패션위크에서 국내 참가기업들은 연계 마케팅을 통해 국내 고품질 제조기술과 개성있는 디자인을 출품, 바이어들의 큰 관심을 이끌었다.

이번 ‘2017 F/W 온타임쇼’ 에는 CODENAME :LOOLAPALOOZA(김명림), CROCHE(김미경), DENG KANG(최윤경), EUNJUKOH(고은주), JEINIK(신정경), MONICA&MOBLINE(김덕화), MONTEETH(성지은), NNA(황은나), VIK(이수진), V's atelier(조현희) 등 10개 브랜드가, ‘2017 F/W 쇼룸 상하이’에는 Abraham K Hangul(권한글), C-ZANN E(이서정), gaze de lin(장소영), J WOO(김재우), MOOYUL(최무열), SOULPOT STUDIO(김수진) 등 6개 브랜드가 참가하는 등 총 16개사가 르돔의 상하이 패션위크 연계마케팅 행사에 공동 참여했다.

이번 중국 상하이 패션위크 연계 마케팅에는 디자이너 편집샵과 쇼핑몰, 에이전시, 온라인 샵 등 약 350여 개 업체 및 바이어들이 수주상담을 진행해 20만 달러 이상의 현장 오더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집계됐다.

참가업체들 중 가장 큰 규모로 참가한 2017 F/W 온타임쇼 전시회에서는 중국내 다수의 매장을 보유한 패션그룹 'Broadcast'(브로드캐스트)에서 8만 5천달러, 심천과 중경 소재 편집매장을 운영 중인 逍遥(소요)에서 1만 달러씩 현장 수주를 받았다.

이밖에도 절강성 강성시 소재 디자이너 편집매장인 Baifenbai(바이팬바이), 대만 Clash(클래시)등 각국의 바이어가 방문하여 약 55만 달러(한화 약 6억 6천만원)의 수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2017 F/W 쇼룸 상하이 전시회’에는 상하이, 원저우 소재 디자이너 편집매장 LIZI(리지)에서 2만 3천달러, 영국 런던 기반한 중국 소재 오프라인 편집매장 및 온라인 쇼룸 운영중인 D&S(디자인투샵)에서 1만 2천달러씩 현장 수주하는 등 활발한 수주상담이 이루어져 약 65만 달러(한화 약 7억 5천만원)의 수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K-Fashion 쇼룸 르돔(LEDOME)은 지금까지 축적한 바이어 정보와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쇼룸 르돔에서 진행하는 국내외 행사에 바이어를 초청하는 등 지속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다음 시즌 쇼룸 르돔 기획 컬렉션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의산협은 국내외 패션 전시회 참가, 해외 마케팅기획 이동쇼룸 개최 등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국내 유망 패션업체 및 고부가 패션소공인 상품에 대한 홍보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의산협 관계자는 "앞으로도 13억 인구를 거느린 중국시장을 비롯 다양한 국가에서 K-Fashion 홍보·마케팅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효성-인니 최대 섬유 전시회 참가, 무슬림 시장 공략 확대 (2017-04-20 17:42:24)
대구경북패션조합 중국 요녕성 대련 패션위크 참가 지원 (2017-04-07 17:5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