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베스트뉴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신발/부자재 > 신발Shoes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반스, 어센틱 아티스트 프로그램 개최
로컬 아티스트 마티유, 다우니 팍, 지알원과 협업 통해 어센틱 헤리티지 조명
등록날짜 [ 2017년04월14일 16시52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반스(Vans)는 지난 3월부터 반스 스토어 압구정에서 어센틱의 디자인 발전 과정과 역사를 들여다볼 수 있는 어센틱 히스토리 전시를 통해 실루엣을 조명하고 있다.

반스의 첫 번째 슈즈인 어센틱(Authentic)은 반스 창립자 폴 반 도렌(Paul Van Doren)이 1966년 가장 처음으로 선보인 실루엣이다. ‘스타일 #44(Style #44)’라는 모델명으로 등장한 어센틱은, 50년간의 헤리티지와 함께 오늘날 반스를 대표하는 가장 상징적인 실루엣의 슈즈로 자리매김했다.

<어센틱 아티스트 프로그램>은 반스 스토어 압구정 2층에 아티스트의 작업실을 만들고, 4월 한 달 동안 어센틱 실루엣을 테마로 한 작품을 제작하는 아트 프로젝트다.

 

총 세 명의 로컬 아티스트가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독특한 드로잉과 색감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아티스트 마티유(Matiyu), 디지털 기반으로 영상과 일러스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다우니 팍(Dawooni Park) 그리고 스트리트 아티스트로 오랜 기간 동안 명성을 쌓아오고 있는 지알원(GR1)이 함께 한다.

어센틱 아티스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아티스트들이 작업하는 모습과 과정은 4월 말까지 매 주말마다 일반 관객들에게 공개된다. 또한 프로젝트가 마무리되는 4월 27일에는 완성된 아티스트들의 창의적인 작업물을 전시하고, 이를 기념하는 파티가 개최된다.

4월 22일 토요일에는 지알원(GR1)이 참여하는 창의적인 워크숍이 진행되며 누구가 참여가 가능하다. <어센틱 아티스트 프로그램>과 워크숍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Vans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네파, 아이스 워킹화 ‘프리워크’ 전지현 TV광고 공개 (2017-04-17 18:12:25)
헬레나앤크리스티, 美 백화점 바니스뉴욕 입점 (2017-04-14 13:2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