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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F/W 인디브랜드페어 160개사 참가 확정
등록날짜 [ 2017년04월11일 22시13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 주관으로 개최되는 국내 최대 패션 B2B 마켓인‘2017 F/W 인디브랜드페어’에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인디브랜드의 참가업체가 선정됐다.

오는 4월 19일(수)부터 20일(목)까지 aT센터에서 개최되는“2017 F/W 인디브랜드페어(Indie Brand Fair)”에 참가하는 업체는 총 160개사로 백화점, 쇼핑몰, 편집샵, 온라인유통, 패션테크 등
유통업체 관계자들의 심사를 통해 상품성, 비즈니스역량, 성장가능성 등을 심사 기준으로 여성복58개, 남성복30개, 패션잡화 72개(가방, 구두 액세서리 등)를 선정했다.

산업통상자원부의 2017년 유망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 지원 사업인 이번 행사는 인디브랜드에게는 유통 및 패션업체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유통 및 패션업체에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새로운 컨텐츠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는 비즈니스 전문 전시회(B2B)로 브랜드런칭 7년 미만의 다양한 인디브랜드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지난해 4월·9월 개최된 인디브랜드페어는 총 3백여개 브랜드가 참가, 입점, 협업, 완사입,   위탁, 팝업스토어, 판매전 등 3,566건의 상담과 내수 45억, 수출 334만불의 비즈니스 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전시기간 중 효율적 상담을 위해 유통 및 패션업체를 대상으로 바이어 사전 등록을 진행하고 있으며 4월초 인디브랜드와 사전등록 국내바이어간 상호 정보를 공유하여 보다 원활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한국패션협회는 AFF(아시아패션연합회), 패션관련단체, 현지 에이전시와의 연계를 적극 활용해 한국의 인디브랜드와 비즈니스 연계를 희망하는 중국 및 동남아바이어를 적극 유치하고 있다.

또한, 중국 SNS플랫폼 1위인 위챗 활용을 확대해 인디브랜드의 중국시장 홍보와 인디브랜드의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B2C 커머스 기능을 탑재한 위쳇 마켓을 확대 운영 할 예정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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