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캐주얼/진/SPA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TBJ 데님 라인, 전년비 매출 30% ‘업’
편안한 콤피진 70% 신장, 신촌·잠실 매장 최고 매출 기록
등록날짜 [ 2017년03월29일 14시33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원유진 기자] 엠케이트렌드(대표 김동녕, 김문환)가 전개하는 캐주얼 브랜드 ‘TBJ’가 올해 상반기 출시한 콤피진’ ‘턴업진등의 데님 아이템이 전년 대비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TBJ의 데님 아이템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30% 신장했으며, 그 중 콤피진과 턴업진의 매출이 각각 약 70%, 40% 신장하며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이처럼 TBJ 데님 아이템 매출이 급증한 이유는 지난 해 데님 아이템의 판매량 추이와 소비자 반응을 분석해 콤피진과 턴업진의 물량을 늘린 TBJ의 전략이 올해 상반기 편안함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데님 팬츠를 찾는 소비자 트렌드에 적중했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 1~2TBJ의 매출 상위 매장은 젊은 층의 유동인구가 많은 현대백화점 신촌점, 잠실 롯데월드몰 점으로 활동량이 많고 스타일을 중시하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TBJ 청바지가 인기를 얻고 있다.

콤피진은 편안한 청바지(Comfy jeans)’ 라는 뜻으로, 청바지 특유의 빈티지한 핏은 살리면서 스판 원단을 사용해 활동성이 우수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허리에 밴딩 처리를 더해 사이즈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하여 남녀 누구나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 좋다. 또한 턴업진은 밑단으로 내려갈수록 슬림해지는 테이퍼드 핏의 데님 팬츠로 밑단을 접어 올려 스타일리시함을 더한다.

TBJ 관계자는 매년 소비자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 이를 분석, 반영한 결과 올해 S/S 시즌 좋은 성과를 기록할 수 있었다올해 데님라인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 트렌드를 고려한 다양한 데님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원유진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커스텀멜로우, 2017 F/W컬렉션 공개 (2017-03-30 14:36:57)
헨리코튼 봄 여름 옷 입은 안정환 스타일은? (2017-03-29 12:5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