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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 잊은 ‘잇미샤’, 매출 상승세 뚜렷
전년비 25% 신장, 상품력·스타마케팅·온라인 3박자 적중
등록날짜 [ 2017년03월24일 21시54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원유진 기자] 올해 론칭 16년 차를 맞는 시선인터내셔널(대표 신완철)의 여성복 브랜드 잇미샤(it MICHAA)’2017년 들어 꾸준한 매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계속되는 경기 불황과 불안정한 국내 정세로 인해 소비심리는 더욱 위축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잇미샤는 전년대비 25% 매출 신장률을 보이며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국내외 힘든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고무적으로 매출 상승 곡선을 이어갈 수 있었던 주된 비결은 그 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획된 상품력, 공격적인 스타마케팅, 변화하는 유통 형태에 맞는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상품 출시가 가장 주요했다.

올해 춘하시즌에 들어오면서 트렌디한 요소를 가미한 주력 아이템들의 판매 적중도가 높아졌다.

프린트 블라우스류는 전년 대비 250%의 신장세를 보이고 있고 핀 스트라이프 자켓은 판매 시작부터 완판되어 6차 리오더까지 진행되면서 출고 후 1000장 이상 판매 됐다.

또한, 2월 중순에 출고된 글렌 체크 자켓역시 히트 아이템에 오르며 현재 1000장 이상 판매되면서 단숨에 5차 리오더까지 진행됐다.
마케팅 면에서는 스타마케팅을 강화했다. 이는 매출 상승 기폭제 역할에 한 몫 했다.

지난해 질투의 화신공효진 원피스를 시작으로 시청률 20%가 넘는 김과장의 남상미 수트와 최근 패션으로 주목 받고 있는 완벽한 아내조여정 니트 셋 업까지 타깃에 맞는 주요 스타들에게 협찬과 PPL을 진행, 임팩트있게 다가가면서 스타 착용 상품 역시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또한 온라인 마켓 파워가 더욱 커진 시대의 흐름을 놓치지 않고 자사몰 인터뷰 스토어에 잇미샤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상품을 출시했다.

기존 잇미샤가 가지고 있던 높은 퀄리티와 트렌디한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가격은 온라인 브랜드 못지않게 합리적으로 제안한 점이 적중했다.

감도 있는 비주얼과 상품 디테일 컷, MD 노트, 리뷰를 통해 상품정보 제공을 하였다. 그 결과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주력 상품인 쉬폰 플라워 블라우스는 일주일 만에 초두 물량을 모두 완판을 기록했다.

다양한 형태로 브랜드를 경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층이 더욱 확대 됐다.

오프라인 유통망은 신규 점을 지속적으로 추가하며 100개의 매장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롯데 잠실, 현대 중동, 원신 W, 구로 마리오는 연간 약 1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스타급 매장으로 주목 받고 있다.

탄탄한 상품력을 바탕으로 스타 마케팅 강화와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상품 전개까지 연계한 브랜드 운영이 2017년 상반기 폭발적인 시너지를 내며 침체된 경기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독보적인 매출 신장에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잇미샤 사업본부장 최종국 이사는 기획, 마케팅, 영업, 온라인 등 부서간의 유연한 소통과 유기적인 협력, 빠른 실행이 있었기에 꾸준한 매출 신장이 가능했다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맞는 상품과 지속적인 브랜드 마케팅 강화, 고객 접점의 프로모션을 더해 매출 신장세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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